
한 달 동안 크리에이터와 함께 햇반 잡곡밥으로 구성된 건강한 식단을 경험하고 식생활이 가져온 변화를 관찰해 공유하는 프로젝트다.
단순히 유명 크리에이터의 노하우와 건강한 잡곡밥 생활을 브이로그 형식으로 보여주는 것이 아닌 5인의 챌린저들을 선정하여 건강에 대한 가치를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며 공감대를 형성한다는 점에서 색다르다.
첫 챌린지는 평소 운동과 식단을 꾸준히 병행하며 건강한 바디를 만들어 나가는 건강 라이프 크리에이터 정서라와 함께 진행 중이다.
건강한 잡곡밥 생활을 함께 경험할 챌린저들의 식단을 크리에이터가 직접 구성해주며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고민과 노하우를 직간접 소통을 통해 공유한다.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 브랜드에 대한 직간접 체험과 소통은 실제 구매와 소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CJ제일제당 햇반의 잡곡밥 1~3월 누계 매출은 작년 동기대비 60%이상 성장률을 보였다.
본인은 물론 가족 구성원 건강에 대한 가치 인식이 높아지면서 일상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영양학적으로 우수한 식재료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여기에 온라인 콘텐츠를 통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식습관 개선 노하우와 정보 등을 담은 콘텐츠 생성과 소비가 확대되면서 잡곡밥이 좋은 소비자 반응을 얻고 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