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플리쿡 용두동 할매주꾸미볶음·할매낙지볶음’ 2종은 지난 10일 출시 후 22일까지 13일만에 총 3만팩이 판매되며 양념 수산가공식품 시리즈 중 역대 최단기간 최다판매 기록을 세웠다.
인기에 힘입어 지난 18일에는 ‘심플리쿡 용두동 할매오징어삼겹볶음’도 추가 출시했다.
GS리테일에 따르면 가정간편식(HMR) 상품 중 육류와 관련해서는 다양한 제품이 있지만 해산물로 만든 제품은 종류가 다양하지 않은 것을 확인했다. 이에 해산물 중에서도 꾸준히 사랑받는 주꾸미 상품개발에 돌입했다.
GS더프레시 김창록 MD는 양념 주꾸미 상품개발을 위해 지난 겨울부터 잠실과 하남, 동대문의 유명 맛집들을 돌아다니며 비교 테스트를 실시했다.
GS더프레시 김창록 수산MD는 “오랜 시장 조사와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종합해 국내 주꾸미볶음 식당 중 가장 관심도가 높은 나정순할매주꾸미와 단독 제휴를 맺고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GS더프레시는 수산 가정간편식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감으로써 고객들이 가정에서 영양 가득한 해산물을 더욱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