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쌈용 식재료 및 고구마 등 김치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식품도 함께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매주 수, 목, 금요일마다 진행하는 테마 프로모션 ‘오!지구데이’의 11월 둘째 주 행사로, 본격적인 김장시즌을 맞아 G9의 프리미엄 식품 코너인 ‘맛지구’ 상품을 중심으로 선보인다.
특히 절임배추의 경우 해남 산지에서 농산물을 직접 수확하는 판매자와의 사전 협의를 거쳐 가격을 낮췄다.
우선, 스마일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한 카드사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ID당 프로모션 기간 내 1회 활용 가능하다.
추천 상품으로, 절임배추는 천일염을 사용한 국내산 배추로 엄선했다.
1인가구와 ‘김포족’들을 위한 포장김치도 다양하게 판매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G9 홈페이지에서 ‘오! 지구데이’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G9 영업실 임경진팀장은 “김장철을 맞아 배춧값 인상 등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절임배추, 고춧가루 등 김장에 꼭 필요한 제품을 엄선해 할인가에 선보이는 만큼 부담 없이 김장을 준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배춧값 폭등으로 인해 김장 비용에 대한 소비자 부담이 늘자 온라인몰에서 보다 알뜰하게 구매하려는 수요가 몰리고 있다.
실제로 최근 한달(10/12-11/10) 기준, 작년 동기 대비 G9에서 김장재료 판매량이 38% 증가했다.
속재료에 사용되는 젓갈류와 굴은 각각 5배 이상(433%, 476%)의 판매량을 보이며 폭발적인 신장율을 보였다. 절임배추는 11%, 김치보관용기는 80% 증가하며 성장세를 나타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