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3월 론칭한 기업PR 캠페인 ‘생각 뒤집기’편의 선풍적인 인기에 힘입어 4월부터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게재를 시작한 영어 버전 ‘Imagination Into Reality’는 12초 가량의 짧은 시간에 각 사업을 임팩트 있게 표현함으로써 글로벌 SNS 유저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영어버전 영상이 인기를 끌면서 자연스레 SK이노베이션 유투브 채널 구독자 수도 급증했다. 영상 공개 이주 만에 구독자 숫자가 1만5,000여명에서 2만769명으로 38% 늘어난 것이다.
SK이노베이션은 “회사가 추구하는 이노베이션(혁신) 철학을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간결하고 재미있게 나타낸 영상에 SK이노베이션 전기차 배터리와 소재 등 글로벌 사업에 대한 해외 SNS 유저들의 관심이 더해 져 흥행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Imagination Into Reality’ 영상에는 다양한 언어로 댓글이 달려 세계적인 인기를 실감케 했다. 글로벌 SNS 유저들은 들은 영어, 중국어, 독일어 등 11개국의 언어로 각자의 시청 소감을 댓글로 공유했다.
한편, 지난 3월 중순 공개된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생각 뒤집기’편은 런칭 한 달여 만에 조회수 2천만 건을 돌파하며 역대급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영어버전인 ‘Imagination Into Reality’는 SNS 유저 호응도 등을 감안해 ‘생각 뒤집기’ 총 다섯 편 중 세 편을 선정해 영문화했다. 이 세 편은 전기차 배터리, 플렉서블(Flexible) 디스플레이, 초경량 자동차소재다.
SK이노베이션의 온라인 기업PR 캠페인 한국어 및 영어 버전은 SK이노베이션 유튜브 채널, SK이노베이션 전문 보도채널인 SKinno News, 페이스북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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