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14조7520억, 영업익 7767억원

사업 부문별 매출을 보면 모듈과 핵심부품에서 11조4743억원, 사후서비스(A/S) 사업 부문에서 3조2778억원을 거뒀다. 모듈과 핵심부품 매출은 전기장치(전장) 중심 고부가가치 부품 확대 적용으로 지난해 1분기보다 4.9% 늘었다. A/S 매출도 글로벌 수요 강세 지속과 우호적 환율 영향에 힘입어 같은 기간 11.8% 성장했다.
수익성은 큰 폭으로 개선됐다. 전동화 사업 고정비 부담이 늘었지만 전장 부품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제품 공급을 확대한 게 주효했다. A/S 사업에서는 글로벌 수요에 안정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원화 약세 효과를 누렸다.
매출 대비 영업이익률 역시 전년 동기(3.9%) 대비 개선돼 올해 1분기엔 5.3%로 올라섰다. 법인세 등을 차감한 당기순이익은 1조317억원이었다.
해외 수주 실적은 20억8000만 달러(약 3조원)를 나타냈다. 이는 올해 전체 해외 수주 목표(74억4000만 달러)의 30%에 육박하는 규모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1월 미국 소비자가전박람회(CES 2025)를 비롯해 지난 23일 개막한 중국 상하이모터쇼에 잇달아 참가하며 글로벌 완성차 고객사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영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ssy@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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