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한 기술 도입으로 고객 편의성 향상과 업무 효율성 증대

삼성생명은 7일, 계약 변경부터 보험금 지급까지 유지, 지급 단계의 모든 업무를 디지털화했다고 밝혔다. 2020년 신계약 가입 프로세스 디지털화에 이어, 이제 보험 거래의 모든 단계가 종이 없는 디지털 환경에서 이뤄지고 있다.
현재 삼성생명의 대부분 업무는 고객이 직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나 홈페이지에서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챗봇이나 채팅 상담 등 디지털 상담 서비스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기에 '다자간 영상 상담 시스템'을 도입해 계약자 변경이나 사고보험금 청구 등 기존에 플라자나 지점 방문이 필요했던 업무를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에 따라, 영상 상담을 통해 어디서든 간편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이처럼 안정적인 비대면 거래 환경을 갖춘 상황에서 디지털 환경까지 구축되면서 창구를 찾는 고객의 편의도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디지털 기술 도입을 통해 고객의 보험 서비스 이용 편의성과 보안성을 강화하는 데 주력했다" 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통해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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