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대형 음악사이트인 '왕이뮤직' 측에 따르면 "지난 10일 발표된 아이유의 신곡 '삐삐'가 주간 K팝차트에서 글로벌 저력 속에 1위라는 정상을 차지한 가운데 지난 15일 '삐삐' 뮤직비디오는 중국 최대 음악 전문 동영상사이트인 인위에타이 V차트에서도 K팝 부문 2위에 올라 중국 음악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고 전했다.
아이유가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한 '왕이뮤직'은 지난 2013년 서비스 개시 후 현지 총 4억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중국 대표 음악플랫폼 중 하나로 아이유는 해당 플랫폼의 K팝차트 뿐 아니라 중국 음악 및 모든 장르를 포함하는 '종합차트'에서도 최상위권인 8위에 안착하여 K팝 아티스트로는 유일하게 종합차트 10위권 내에 이름을 올리면서 현지 팬들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이처럼 아이유는 발매 직후부터 국내 주요 음원차트 최상위권을 유지중인 가운데, 연달아 중국 내 호성적까지 달성하며 국가를 넘나드는 막강한 '음원 영향력'을 떨치고 있으며, 국내 인기 돌풍에 힘입어 아이유가 신곡 '삐삐'를 통해 해외차트에서도 유의미한 기록들을 달성해 나갈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아이유는 지난 10일 10주년 디지털 싱글 '삐삐'를 발표한 직후 국내 주요 8개 음원차트 '퍼펙트 올킬'을 달성하며 화려한 데뷔 10주년의 포문을 열었고 아이유의 신곡 '삐삐'는 발매 하루 동안 국내 최대 음악사이트 멜론 내 음원 이용자수 146만 여 명을 기록하고 역대 '24시간 최고 이용자수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 단 5일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꺼지지 않는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상철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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