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22(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GC녹십자, '2021 생산부문 통계 사례집' 발간
GC녹십자는 국내 최초로 생산부문 통계 사례집을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국내 기업이 생산현장의 통계 사례를 책으로 엮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최근 품질 고도화(Quality by Design: QBD)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면서 생산과 품질관리 현장에서 통계적 기법을 이용한 데이터 품질관리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는 평가다.이런 상황에 맞춰, GC녹십자는 현장에서 자주 접하지만 명확하지 않았던 QM 통계 사례들을 모아 표준적인 통계 분석 방법을 제시하는 사례집을 발간했다. 사례집은 기초통계, 추정, 검정, 분석, 관리도 등 총 5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6
삼양사 '어바웃미', 비건타이거와 함께 컬래버 상품 제작
삼양사 어바웃미가 친환경 굿즈로 클린 뷰티 브랜드 철학을 이어간다.삼양그룹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송자량 대표)의 클린 뷰티 화장품 브랜드 ‘어바웃미(About Me)’는 국내 최초의 비건 패션브랜드 ‘비건타이거(Vegan Tiger)’와 함께 한정판 콜라보 굿즈를 제작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에 제작된 굿즈는 카키색과 흰색 두 가지 색상의 미니 에코백과 다회용 화장솜이 들어있는 에코 파우치 2종으로 구성됐다. 페트 재활용 원사 100%로 제작된 토트백은 비건타이거의 시그니처 디자인이 더해져 재활용을 넘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업사이클링(upcycling) 제품으로 재탄생됐다. 다회용 화장솜은 대나무 섬유로 만들어 세탁 후 재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6
오뚜기, 깊고 진한 풍미 살린 ‘프레스코 리조또’ 4종 출시
㈜오뚜기가 재료 본연의 맛과 진한 풍미를 더한 ‘프레스코 리조또’ 4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조리와 보관이 편리한 상온 HMR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외식으로 즐기던 양식 메뉴를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기려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관련 제품군은 더욱 다양해지는 추세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오뚜기는 주요 원재료의 식감과 맛을 살린 ‘프레스코 리조또’ 4종을 선보였다. 종류는 △베이컨 토마토 리조또 △트러플 크림 리조또 △치킨 로제 리조또 △콰트로 치즈 리조또 등 4가지로, 다양한 구성을 통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신제품 4종 모두 엄선된 재료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6
현대그린푸드, 가장 간편식 브랜드 ‘그리팅’ 30·40대 매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올해(1/1~10/25) 그리팅의 연령대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30대와 40대 고객 매출 신장률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61.3%, 51.7% 신장했다고 26일 밝혔다. 같은 기간 20대 매출은 11.1% 증가했고, 50대 이상 고객 매출은 17.2% 늘었다.그리팅 전체 매출에서 30·40대가 차지하는 비중도 지난해 38.3%에서 올해 49.7%로 10.4%p 늘었다. 구매고객 두 명중 한 명은 30~40대 고객인 셈이다. 또한 지난해 10월 선보인 키즈 전용 라인 ‘그리팅 키즈’의 월 매출은 론칭 초기보다 10배 이상 늘어났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가정 간편식에 대한 인식이 과거와 달리 간단하고 저렴하게 한 끼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6
동아제약 '판피린', 60주년 맞아…대중 곁 지켜온 비결은
국내 제약산업은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갖고 있다. 긴 세월만큼 무수히 많은 약들이 출시되고 사라졌다. 이런 가운데 60년 이상 대중 곁을 지켜온 의약품이 있어 눈길을 끈다. 바로 대한민국 감기약 ‘판피린’이다.제약업계에 따르면 동아제약 감기약 판피린은 올해 발매 60주년을 맞았다. 국내 감기약은 200개가 넘어 의약품 카테고리 중 가장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감기약 홍수 속에서 판피린은 어떻게 60년간 대중 곁을 지킬 수 있었을까.동아제약 관계자는 “판피린만의 브랜드 자산과 그 안에 담겨 있는 정서적 가치가 있었기 때문이다”며, “캐치프레이즈 ‘감기조심하세요’는 케어(Care, 걱정, 진심) 정서를 담고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6
하이트진로, 유럽 20개국 순회 '참이슬 랩핑 트럭' 운용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해 네덜란드, 독일, 프랑스 등 유럽 20개국을 순회하는 참이슬 랩핑 트럭을 운용, 코로나 시대에도 홍보를 이어가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글로벌 소비자를 대상으로 랩핑 트럭 광고를 진행하는 것은 국내 주류업체 가운데 유일하다.하이트진로는 해외 소비자들에게 초록색 병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할 수 있는 광고 방법을 모색하던 중 랩핑 광고를 기획하고, 미국, 싱가포르 등 다양한 국가에서 진행을 했다. 랩핑 광고가 참이슬의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효과적인 것으로 판단해 유럽에서도 이어가게 됐다.유럽을 달리는 랩핑 트럭은 지난해 6월부터 약 2년간 운용 예정이며, 총 4대의 트럭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6
BBQ 배달·포장 전문매장, '2021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브랜드혁신 부문 최우수상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는 지난 20일 배달 및 포장 전문매장 ‘BSK(BBQ Smart Kitchen)’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1 제9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브랜드혁신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마케팅협회는 “BSK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걸맞은 창의적 발상으로 프랜차이즈 시장에 모범적인 리더십을 제시한 것을 높이 평가했다”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아울러, “청년들에게 소자본 창업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경영자의 훌륭한 경영철학이 반영된 선순환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했다”고 덧붙였다.최근 BSK는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는 장점으로 1년만에 300호점을 기록하며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6
동원홈푸드 ‘샌드프레소 커피’ MZ세대 골프족 겨냥 이색 신메뉴 출시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카페 브랜드 ‘샌드프레소 커피&’이 MZ세대 골프족을 겨냥한 골프장 전용 이색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샌드프레소 커피&’ 대영 힐스점은 충주에 위치한 대영 힐스 골프장 클럽하우스에 지난 4월 입점한 커피전문점으로, 최근 골프 용어를 메뉴 이름에 활용해 재미를 더한 신메뉴를 선보였다. 에스프레소 2샷이 들어가는 기본 아메리카노에 1샷을 추가한 ‘나이스샷 아메리카노’와 부드러운 우유에 캐러멜, 초코시럽 등을 넣어 달콤한 맛을 더한 ‘버디라떼’ 등이다.일반적으로 골프장 클럽하우스는 카페를 비롯해 식당, 주류 바 등 각종 외식 시설을 직접 운영하는 방식을 선호하지만, ‘샌드프레소 커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6
CJ제일제당, 차세대 식품소재 북미 ‘비건 인증’ 획득…미래 식품 시장 가속도
CJ제일제당의 차세대 식품소재 시스테인(L-Cysteine)이 북미 지역 최고 권위의 비건(Vegan) 인증을 받고 대체육을 비롯한 미래 식품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고 26일 밝혔다.CJ제일제당은 시스테인을 비롯한 프리미엄 조미소재 브랜드인 '플레이버엔리치(FlavorNrichTM)'가 미국 비영리단체 ‘비건 액션(Vegan Action)’으로부터 비건 인증(Certified Vegan)을 취득했다. ‘비건 액션(Vegan Action)’은 1995년 설립된 미국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비건 관련 비영리단체다. 현재까지 전 세계 1086개 기업 1만 개 이상 제품에 비건 인증을 발급하고 있으며, 북미 지역에서 가장 공신력있는 비건 인증 기관이다. '플레이버엔리치'는 국내 최초의 비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6
풀무원건강생활, 이씰린 ‘글로리 바이옴 에센스’ 출시
풀무원건강생활(대표 황진선)은 건강한 아름다움으로 최고를 지향하는 고기능 스킨케어 브랜드 이씰린이 피부 본연으로 빛나게 해주는 2중 기능성 화장품 ‘글로리 바이옴 에센스’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본격적인 환절기를 맞아 피부관리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낮과 밤의 일교차가 뚜렷한 요즘 유난히 피부가 거칠어지고 건조해지는 등 피부 트러블에 대한 걱정이 집중되는 시기이기도 하다. 특히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며 이러한 고민은 더욱 깊어지는 추세로, 최근 뷰티업계에서는 전반적인 피부 환경 케어를 목적으로 한 ‘더마코스메틱’ 제품들이 연이어 출시되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난 2월 피부 환경을 케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6
이전
901
902
903
904
905
906
907
908
909
910
다음
재계뉴스
삼표시멘트 삼척공장,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수상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獨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 수상…10월 관심도↑
삼성전자, 사장단 인사 단행…'2인 대표 체제' 전환
현대건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3년 연속 최고 등급
롯데케미칼, 장애 아동 위한 업무협약 체결…10월 '업무협약' 관심도↑
GS건설, '안양자이 헤리티온' 견본주택 21일 오픈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0월 국내 중견 건설사 관심도 압도적 1위…금호·코오롱·우미건설 순
2
사회적 책임 다하는 '업비트' 10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 추격
3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4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5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