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22(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오리온 참붕어빵 10월 매출 지난해 같은달 대비 37% 성장…"추억 간식 소환 한몫"
오리온은 참붕어빵이 어릴 적 추억 간식으로 인기를 모으며 지난 10월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37% 성장했다고 밝혔다. 2016년 이후 월 최고 매출인 20억 원을 달성했으며 개수로는 550만 개 넘게 판매됐다. 참붕어빵의 인기는 최근 ‘오징어게임’ 드라마에 등장했던 달고나, 구슬치기 등 유년시절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제품들의 판매 급증에 어릴 적 즐겨먹던 붕어빵을 찾는 수요도 늘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지난 5월 출시한 ‘호떡 품은 참붕어빵’도 리얼한 호떡 맛과 쫀득한 식감으로 참붕어빵 전체 매출의 약 30%를 차지하며 매출 상승에 힘을 보태고 있다. 오리온 참붕어빵은 겨울철 대표 간식인 붕어빵을 사시사철 즐기는 양산 과자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1-11
오뚜기, 알록달록 물든 식품업계…색다른 ‘컬러 마케팅’ 눈길
‘색(色)’에는 힘이 있다. 한국색채연구소에 따르면 인간이 사물을 인지하고 판단할 때 영향을 미치는 감각은 시각(70%), 청각(20%), 후각과 촉각, 미각 등(10%)으로 구성돼 있다. 시각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요소는 바로 ‘색’이다. 이에 식품업계는 브랜드의 상징색을 활용해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소위 ‘컬러 마케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시각적 요소에 즉각적으로 반응하는 소비자들에게 특정 색상을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상품 정보 등을 보다 쉽게 전달하겠다는 전략이다. ■ ㈜오뚜기, 밝고 따뜻한 ‘노랑’과 강렬한 ‘빨강’의 조화 식품업계에서는 주로 식욕을 자극하는 색상, 즉 빨강과 노랑, 주황 등의 강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1-10
스타벅스 코리아, 청년인재 7기 발대식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8일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스타벅스는 협력 NGO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 대학로점을 통해 청년인재 7기 대학생 10명을 새로 선발하는 등 청년들의 건강한 자립과 성장을 돕는 청년 인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에서 누적된 기금은 약 13억원에 이른다.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는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에 기여하기 위한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 프로그램이다. 국내 첫 번째 커뮤니티 스토어는 지난 2014년 10월 대학로에 문을 열었으며, 2019년 5월에 성수역점을 커뮤니티 스토어 2호점으로 새롭게 오픈했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1-10
아모레퍼시픽 방문판매원과, ‘여성건강 이음 캠페인’ 전개
아모레퍼시픽은 10일 방문판매원인 아모레카운셀러와 함께 올해 두 번째 ‘여성건강 이음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올해 5월 처음 진행되었던 ‘여성건강 이음 캠페인’은 생리용품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에게 안전한 생리 용품을 지원하고, 여성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착한 소비 기부 캠페인이다.지난 상반기에는 서울, 경기, 인천 지역의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 540명에게 6개월 분량의 유기농 생리대 키트를 전달했다.이번 캠페인은 11월 한 달 동안 판매된 바이탈뷰티 여성건강라인 자음보액, 자음미단, 프림로즈 제품의 수익 일부를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에 후원하여 또 한 번 저소득층 여성 청소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1-10
샘표식품 이천공장, ‘제59회 소방의 날’ 기념식서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샘표식품은 경기도 이천시 이천소방서에서 열린 11월 9일 ‘제59회 소방의 날’ 기념식에서 샘표식품 이천공장이 위험물 안전관리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지사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샘표식품 이천공장은 그동안 소방대상물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과 구성원의 소방안전의식을 강화하여 화재 예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샘표식품은 소방안전관리를 위해 자체 개선 프로세스를 마련하고 주기적으로 점검하며 화재예방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유독 위험물 훈련과 같은 정기적인 소방훈련을 실시해 구성원들의 안전의식을 높여가고 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1-10
LG생건,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3년간 60억 상당 현물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농어촌 지역의 문제 해결과 소외계층의 복지 향상을 위한 ESG 활동으로 3년간 60억원 상당의 화장품, 생활용품 등 현물을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지난 9일 서울 종로구 LG광화문빌딩에서 박헌영 LG생활건강 전무, 김순철 협력재단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하 협력재단)과 농어촌상생기금 출연 협약을 체결했다. LG생활건강은 이번 협약을 통해 풍수해,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어촌 저소득층과 여성 농어업인, 청소년, 독거노인 등에게 생필품을 정기 지원한다.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1-10
동원F&B·마이셰프, MZ세대 ‘프로슈머’ 위한 레시피 공모전 진행
동원F&B(대표 김재옥)가 밀키트 전문 기업 ‘마이셰프’와 협업해 MZ세대 ‘프로슈머’를 위한 레시피 공모전 ‘국민셰프 레시피 서바이벌 밀키트 데뷔전’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제품 개발 과정에 참여하고 싶어하는 MZ세대 ‘프로슈머(생산자, 소비자의 합성어)’를 겨냥해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동원참치, 리챔, 동원 자연산 골뱅이 등 동원F&B 제품들을 주재료로 활용해 본인만의 레시피를 선보이면 된다.공모전 접수는 다음달 3일까지 진행되며, 마이셰프 공식몰에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고 개인 SNS에 ‘#동원참치’, ‘#리챔’, ‘#동원골뱅이’, ‘#마이셰프’ ‘#밀키트데뷔전’ 등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레시피 이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1-10
풀무원푸드머스, 어린이 기능성 표시 건강음료 ‘튼튼조아’, ‘쑥쑥조아’ 출시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 전문기업 풀무원푸드머스(대표 윤희선)의 영유아 맞춤형 전문 브랜드인 ‘풀스키즈’가 어린이를 위한 기능성 표시 음료(일반식품) ‘조아’ 2종(튼튼조아, 쑥쑥조아)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풀스키즈 ‘조아(좋아)’ 시리즈 신제품 ‘튼튼조아’와 ‘쑥쑥조아’는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으로, 어린이에게 필요한 기능성 성분이 함유돼 영양과 맛 두 가지를 모두 잡았다. ‘튼튼조아’는 하루 한 팩으로 면역력과 장 건강을 간편하게 챙길 수 있고, ‘쑥쑥조아’는 원활한 배변활동을 돕는다.‘튼튼조아’에는 면역력과 장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알로에겔’을 담았다. 여기에 백(청)포도와 사과농축액 등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1-10
"빼빼로데이 대신 가래떡 데이"…농협 11일 가래떡 증정·카톡 이모티콘 배포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농협(회장 이성희)은 11일 가래떡데이를 기념, 9일부터 10일까지 수도권 주요 유통센터(양재, 창동, 성남, 고양, 수원, 삼송, 양주, 동탄)에서 가래떡 증정행사를 실시하고 11일에는 카카오톡 이모티콘(30일 사용)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유통센터를 방문하는 고객에게 행사매장별로 600명씩 최대 4800명에게 가래떡을 증정하고, 가래떡데이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는 사람에게 총 7만개의 이모티콘을 선착순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1-09
아모레퍼시픽, 비대면 레이스 ‘핑크런 플러스’ 2021년 대회 마무리
아모레퍼시픽은 비대면 레이스 형태로 전환한 ‘핑크런 플러스’의 하반기 대회를 끝으로 2021년 핑크런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9일 밝혔다.핑크리본 캠페인의 대표 프로그램인 ‘핑크런’은 유방 건강 인식 개선을 위해 2001년부터 21년간 진행중으로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부터는 비대면 레이스인 ‘핑크런 플러스’로 전환했다.상반기 대회(6월)와 하반기 대회(10월)로 나눠 진행한 핑크런 플러스는 대회 기간 일주일 동안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글로벌 러닝 어플 ‘스트라바(STRAVA)’를 활용해 5km 이상 러닝을 완주하고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2021 핑크런 플러스는 비대면 러닝의 한계를 보완하고자 실시간 라디오 방송 등 다양한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1-09
이전
891
892
893
894
895
896
897
898
899
900
다음
재계뉴스
삼표시멘트 삼척공장,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수상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獨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 수상…10월 관심도↑
삼성전자, 사장단 인사 단행…'2인 대표 체제' 전환
현대건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3년 연속 최고 등급
롯데케미칼, 장애 아동 위한 업무협약 체결…10월 '업무협약' 관심도↑
GS건설, '안양자이 헤리티온' 견본주택 21일 오픈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0월 국내 중견 건설사 관심도 압도적 1위…금호·코오롱·우미건설 순
2
사회적 책임 다하는 '업비트' 10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 추격
3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4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5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