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06(목)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화학·중공업
현대중공업그룹, 3분기 실적 발표…영업이익 3018억원
현대중공업그룹은 28일 공시를 통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7조 2,775억 원, 영업이익 3,018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9% 늘었고, 영업이익은 198.5% 증가한 수치로, 이는 조선 부문의 흑자 전환과 정유, 건설기계 등 주요 자회사들의 견고한 실적,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편입 효과 등에 따른 것이라고 현대중공업은 설명했다. 특히 현대중공업지주의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1조 207억 원으로, 3분기 만에 1조 원을 넘어섰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4분기 조선과 정유, 건설기계 등 부문에서 실적 호조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돼 올 연말 창사 이래 최대 실적 달성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8
현대제철, 3분기 실적 발표…영업이익 8262억 원
현대제철이 공시를 통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1.3% 증가한 5조 8,602억 원, 영업이익은 2374% 증가한 8,262억 원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영업이익률 또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큰 폭으로 상승한 14.1%를 기록하며 두 자릿수 이익률을 기록했다. 현대제철은 아울러 모빌리티소재 사업본부 중기전략을 공유하며 모빌리티부품 사업 확대와 강관사업 경쟁력 강화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글로벌 거점을 중심으로 모빌리티 부품 판매를 강화하는 한편 알루미늄 등 신소재 가공사업 확대 등 미래사업을 준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날 발표에서 현대제철은 철강시황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을 유지했다. 내년도 세계경제 경기회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8
SK어스온, 석유개발서 '탄소저장 전문기업' 사업 확대
SK이노베이션 석유개발(Exploration & Production, 이하 E&P)사업 자회사 'SK어스온'이 E&P사업에서 탄소저장 사업까지 사업부문을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 명성 SK어스온 사장은 SK이노베이션 전문 보도채널인 스키노뉴스(SKinnoNews)와의 인터뷰에서 “SK어스온은 그동안 축적해온 E&P사업분야 전문 역량과 경험을 토대로 자원의 가치를 실현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약속하는 그린 비즈니스를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SK어스온이 ‘카본 투 그린’ 전략을 실행해 기존 석유개발 사업인 업스트림(Upstream)사업을 넘어 탄소저장 사업과 같은 그린 사업까지 비즈니스 모델을 넓히겠다는 것이다.명성 사장은 “E&P사업은 카본 비즈니스의 최상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7
포스코O&M, 엔투비&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탄소중립 프로젝트 파트너십 구축 협약’
포스코O&M이 그룹사 엔투비 및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26일 서울 금세기빌딩에서 ‘탄소중립 프로젝트 파트너십 구축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포스코O&M이 실시하는 탄소저감 ‘함께Green그림’ 프로젝트에 협력하는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사회적으로 영향력을 확대하고자 추진됐다.협약은 포스코O&M이 업특성을 반영하여 재활용 가능한 물품을 기증하고 프로젝트를 총괄 운영할 예정이며, 엔투비는 온라인 플랫폼 기반으로 소상공인 및 등록된 협력사 대상 프로젝트 연계 및 확산의 장을 마련한다. 또한,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는 프로젝트 임팩트 확산을 위한 참여단체를 연계하고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7
S-OIL, 한국기업데이터와 협력사 'ESG 경영' 지원 나선다
S-OIL(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은 27일 한국기업데이터(대표: 이호동)와 손잡고 협력사 ESG경영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S-OIL은 이날 서울 마포 본사 사옥에서 기업 신용평가 전문업체인 한국기업데이터와 ‘협력기업 ESG경영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S-OIL은 한국기업데이터와 함께 협력기업에 특화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 모형을 개발하고 협력사 130곳을 대상으로 평가와 교육을 통해 충분한 ESG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평가 자료를 기반으로 협력기업에 대한 리스크 개선 활동 등에 대한 지원도 이어나갈 계획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7
S-OIL, 전기차 전용 윤활유 브랜드 라인업 출시
S-OIL(대표: 후세인 알-카타니)이 전기차 전용 윤활유 브랜드 라인업 S-OIL SEVEN EV(에쓰-오일 세븐 이브이)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S-OIL SEVEN EV는 세계적인 친환경 모빌리티의 보급 확대 추세에 대응하여 ESG 경영을 선도하기 위해 S-OIL이 개발한 다양한 전기차용 윤활유 제품들의 대표 라인업 명칭이다. 연내에 하이브리드차량 엔진 전용 윤활유의 국내 판매를 시작하며, 액슬(Axle) 오일 등 기타 전기차 전용 제품들도 순차적으로 출시 예정이다.S-OIL은 전세계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친환경 정책과 자동차 산업의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여 전기차용 윤활유 개발에 집중한 결과 지난해 초 하이브리드차량(HEV), 전기자동차(BEV)의 변속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6
SK에코플랜트, 美블룸에너지와 전략적 동맹 강화
SK에코플랜트는 지난 24일 세계적인 연료전지 제작사인 미국 블룸에너지와 전략적 협력 강화를 위해 상업적 협력 계약(Commercial Collaboration Agreement)을 포함한 총 5건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SK에코플랜트는 2018년 블룸에너지와 고체산화물 연료전지(Solid Oxide Fuel Cell, 이하 SOFC) 국내 독점 공급권을 통해 국내 연료전지 사업에 첫 발을 내딛었으며, 수년간 함께 국내 탄소 제로 목표 달성에 기여할 수 있는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협력해왔다. 그간의 사업 수행을 통해 구축한 상호 신뢰가 이번 전략적 동맹 강화로 이어지게 됐다. 먼저 양사는 이번 계약에 포함된 국내 독점 공급권 연장 및 합작투자계약(JV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6
현대제철, 中 천진市 '노인식당' 1호점 개점…"노인 건강개선 사회공헌"
현대제철(대표 안동일)이 중국과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중국 유소녀 축구단에 축구용품을 전달한 데 이어 노인식당을 열어 노인건강을 개선한다. 현대제철은 지난 22일 천진시 동리구 완신거리에 현대제철 노인식당 1호점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현대제철 노인식당은 단순히 식사만 제공하는 일반 식당과 달리 노인 건강 상태에 따라 맞춤형 식단을 제공할 뿐 아니라 정기 건강검진, 체육 프로그램, 건강강좌 등 통합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또한 노인 주요 3대 질환인 골다공증, 통풍, 당뇨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그 효과를 지속적으로 측정·공유해 향후 중국 내 노인 통합케어 서비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5
한국조선해양, LNG 추진 대형PC선 4척…3826억원 수주
현대중공업그룹의 조선 중간 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대표 가삼현)이 총 3,826억 원 규모의 LNG 추진 대형 PC선 4척을 수주했다고 25일 밝혔다.한국조선해양에 따르면, 최근 중동 소재 선사와 11만4000톤급 대형 PC선 4척에 대한 건조계약을 체결했다.수주한 선박은 길이 239m, 너비 44m, 높이 22m 규모로, 울산 현대중공업에서 건조돼 2024년 상반기까지 순차적으로 선주사에 인도될 예정이다.한국조선해양은 지금까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총 61척의 LNG 추진선을 수주했다. 올해 발주된 4만 톤급 이상 중대형 PC선 67척 가운데 약 60%인 40척을 수주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5
S-OIL, 2021 올해의 브랜드상 수상…한국광고학회 선정
S-OIL(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은 한국광고학회가 주관한 2021년 올해의 브랜드 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광고학회는 2006년부터 마케팅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탁월한 성과를 올린 기업이나 브랜드를 선정해 브랜드 상을 수여하고 있다.S-OIL은 일관된 광고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가치와 고객만족을 강화시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S-OIL은 공익메시지를 전달하는 소셜 캠페인, 제휴 시너지를 위한 콜라보레이션 및 구매 촉진을 위한 브랜드마케팅을 진행하면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 또한 2,500여개 주유소·충전소와 멤버십 회원을 기반으로 브랜드 캠페인, 카드 마케팅, 프로모션, 주유소 경쟁력 강화 및 유대관계 프로그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5
이전
191
192
193
194
195
196
197
198
199
200
다음
재계뉴스
농협금융, 3분기 누적 순익 2조 2599억원…전년比 1.8%↓
KB국민은행, 한국-인도네시아간 QR결제서비스 시연 성공
우리은행, 큐뱅과 손잡고 전세계 QR결제 서비스 추진
우리금융, 생산적 금융 추진 위한 첨단전략산업금융협의회 개최
현대차, 중국 시장 겨냥 EV '일렉시오' 출시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익 12조1661억원…반도체만 7조
빅데이터 라이프
1
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2
사계절 맞춤 보험 출시 '삼성화재' 손보사 인지도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3
현대건설, 올 3분기 건설업계 '환경' 관심도 1위…HDC현산·GS건설 순
4
'패키지여행' 진출 여기어때, 국내 여행 플랫폼 중 관심도 1위…놀유니버스 뒤이어
5
케데헌 협업 제품 출시 '농심' 소비자 관심도 1위…오뚜기·풀무원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
5
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