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4(수)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카카오 에듀테크 계열사 ㈜야나두, '야핏 사이클' 6개월 만에 누적 매출 100억 원
카카오 에듀테크 계열사 ㈜야나두(공동대표 김정수, 김민철)의 신개념 메타버스 홈트레이닝 서비스 '야핏 사이클'이 정식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매출 100억 원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야핏 사이클 이용자들이 가상세계에서 달린 거리는 총 400만 km가 넘어, 지구 약 100바퀴에 달한다.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도 2억 8천 마일리지 이상 지급됐다. 야나두는 이러한 야핏 사이클 성장세에 힘입어 올해 800억 원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며, 내년에는 메타버스 기업으로의 변모를 통해 1400억 원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야나두가 종합 교육기업에서 나아가 전 국민의 성취를 돕는 성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선보인 야핏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2-02
LG전자, 'LTE 통신표준특허' 특허 라이센스 계약 체결
LG전자는 중국 Tinno(티노)와 ‘LTE 통신표준특허’에 관한 글로벌 특허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29일 Wiko를 상대로 진행 중이던 독일 소송을 취하하기로 합의했다고 2일 밝혔다. 표준특허란 관련 제품에서 특정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반드시 사용할 수밖에 없는 필수 기술 특허를 말한다. 이번 계약으로 향후 수년간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되는 Wiko의 LTE 휴대폰에 대한 특허 로열티가 LG전자에 지급된다.LG전자는 지난 2018년 독일 만하임(Mannheim) 지방 법원에 Wiko를 상대로 LTE 통신표준특허 3건에 대한 특허침해금지의 소를 제기했고, 이듬해인 2019년 3건 모두 승소 판결을 받았다. 이후 Wiko가 제기한 항소심서도 승소하며, 독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2-02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겨울방학 이벤트 채널 ‘이클립스’ 오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겨울방학을 앞두고 이벤트 채널 ‘이클립스’를 오픈하고, 신규 맵 2종을 추가 했다고 했다고 2일(목)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이벤트 채널 ‘이클립스’가 추가 됐다. 이클립스는 돌아온 카인과 아누비스의 침공에 맞서는 런너들의 이야기로 시작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채널이 운영되는 기간 동안 이클립스 채널 내의 다양한 맵을 플레이한 뒤 ‘정화 포인트’를 얻어 맵을 정화하는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또한, 맵 정화를 통해 이벤트 채널 아이템인 ‘이클립스 상자’나 ‘이클립스 코인’ 등을 얻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2-02
SK텔레콤, 슈팅 액션 게임 ‘앤빌’ 출시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이 게임 퍼블리셔(Publisher)로서 슈팅 액션 게임 ‘앤빌(ANVIL)’을 글로벌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SKT는 ‘앤빌’의 투자와 퍼블리싱을 담당하고, 액션 게임 전문제작사 ‘액션스퀘어’가 개발을 담당했다.‘앤빌’은 국내와 세계 무대 동시에 ‘XBOX 프리뷰(Preview)’와 ‘Steam 얼리 억세스(Early Access)’ 방식으로 출시되며, 게임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업그레이드를 거쳐 22년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앤빌’은 이미 올해 세계적인 게임 박람회 ‘E3’에서 인기 온라인 부스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올해 공개한 베타 테스트에서 3만 명 이상이 참여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앤빌’은 SKT가 XBO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2-02
카카오커머스, ‘카카오쇼핑X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이벤트’ 진행
카카오톡의 4번째 탭 ‘카카오쇼핑’이 각종 전시/공연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이달의 컬처’ 페이지를 통해 오는 12월 7일까지 '카카오쇼핑X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예매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12월 15일 개봉 예정인 소니 픽쳐스의 영화 신작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개봉 기념 이벤트로, 스파이더맨의 정체가 탄로나며 겪는 에피소드를 그린 영화의 내용에 맞춰 “내가 스파이더맨이란 것을 전 세계가 알게 되면 어떻게 행동할 것인지”란 내용의 투표만 참여하면 경품에 자동 응모되는 이벤트다.해당 이벤트는 카카오쇼핑의 톡채널인 ‘카카오 쇼핑하이라이트’와 친구를 맺은 고객에 한해 응모가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2-02
삼성전자서비스, '서비스 기술경진대회' 개최
삼성전자서비스는 삼성전자 CS아카데미에서 '제26회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는 제품을 수리하는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서로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겨루는 경연의 장이다. 지난 1일부터 이틀간 진행되는 올해 대회에는 전국 300여 서비스센터에서 추천받은 서비스 엔지니어 약 1,200여 명 중 지역별 예선을 통과한 102명이 본선에 올라 경합을 벌였다. 본선은 '수리기술 경진'과 '서비스 혁신사례 발표' 2개 분야로 나눠 총 9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종목별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 18명에게는 금상, 은상, 동상이 차등 시상되며, 가장 높은 성적을 거둔 참가자 5명에게는 최고 영예인 고용노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2-02
카카오, ‘그립컴퍼니' 50%지분 확보…커머스 사업 경쟁력 강화
카카오는 2일 SNS 기반 라이브커머스 기업 ‘그립컴퍼니(대표 김한나)'에 1,800억원을 투자하고 약 50%의 지분을 확보했다고 밝혔다.그립컴퍼니가 운영하는 ‘그립'은 2019년 2월 론칭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이다. 이용자가 직접 판매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제품을 구매할 수 있고, 판매자들은 언제 어디서든 쉽게 모바일로 라이브 방송이 가능하다. 현재 17,000여명의 판매자들이 입점했으며, 출시 2년 10개월 만에 누적 거래액 1,000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소비가 위축된 상황에서 다수의 오프라인 상점이 그립에 입점하며 새로운 판매 경로를 확보했다.그립컴퍼니는 B2B 라이브 커머스 솔루션 ‘그립클라우드' 사업도 활발히 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2-02
스마일게이트, CFS 2021 그랜드 파이널 개막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전세계 최고 권위의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 대회인 ‘CFS 2021 그랜드 파이널’의 개막식을 개최하고 닷새 간의 열전에 돌입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CFS 2021 그랜드 파이널’에는 중국, EU-MENA, 브라질, 동남아 4개 권역 별로 진행된 예선을 통해 선발된 8팀이 출전한다. 8팀은 조 추첨 결과에 따라 2개의 A, B조로 편성돼 그룹 스테이지와 각 조별 상위 2팀이 출전하는 플레이오프(4강전)를 거쳐 최종 결승전을 통해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개막전은 전통 강호들의 대결로, A조에 속한 블랙 드래곤스(Black Dragons)와 EU-MENA의 라자러스(Lazaru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2-01
웹젠 ‘뮤 온라인’, 20주년 업데이트 효과…10년 만에 최고 기록
웹젠(대표 김태영)의 PC MMORPG ‘뮤 온라인’에서 ‘시즌17 업데이트’ 이후 이용자 수가 급증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웹젠의 '뮤 온라인'이 20주년 업데이트를 적용한 후 11월 순수 이용자 수(AU, Active User)와 동시접속자 수(MCU, Maxium Concurrent User)가 업데이트 이전인 8월보다 각각 42.5%, 22.7% 증가했다. 대규모 업데이트 효과로 10년 만에 최다 이용자 수를 기록했다. 게임트릭스 기준, '뮤 온라인'의 PC방 게임 순위도 9월 2주차 55위에서 11월 4주차에는 40위에 올라 15계단 상승했다. 웹젠은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세 차례에 걸쳐, ‘뮤 온라인’에 도플갱어 컨셉의 신규 클래스 ‘쿤둔 메피스&레무리아’ 2종과 전설 속 황금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2-01
삼성, 연말 맞아 이웃사랑성금 500억원 전달
삼성은 1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성금 500억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삼성은 이날 성인희 삼성사회공헌업무총괄 사장, 조흥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삼성전자 사원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중구 소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관에서 연말 이웃사랑성금 전달식을 가졌다.연말 이웃사랑성금 기탁에 참여한 계열사는 지난해 13개사에서 올해 16개사로 늘어났다. 각 회사들은 자체적으로 대외 기부금 출연 승인 절차를 거쳤다. 올해는 회사 기금 외에도 수만 명의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기부금을 성금에 포함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는게 업체 측 설명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2-01
이전
961
962
963
964
965
966
967
968
969
97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2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3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4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5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