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3(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삼성전자·경찰청, '전기통신 금융사기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찰청과 삼성전자는 24일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김창룡 경찰청장과 삼성전자 경영지원실장 최윤호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기통신 금융사기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보이스피싱 범행수법이 날로 지능화되면서 국민들의 피해가 증가함에 따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예방책 마련이 시급해진 가운데, 경찰청과 삼성전자는 보이스피싱 방지를 위한 기술 연구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경찰청은 실제 보이스피싱 사례에서 확보한 최신 범죄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고,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인공지능(AI) 기반 보이스피싱 탐지 등의 보안 기술을 개발할 예정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1-24
네오플, 제주도 백혈병 소아암 환아 지원 실시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제주지회(지회장 오진택)와 협약을 맺고, 제주도 내 백혈병 소아암 환아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네오플은 이번 환아 지원 사업을 통해 2021년 11월부터 3년간 제주도 내 저소득 취약계층 및 재발, 집중 치료 대상인 환아 총 9명을 대상으로 총 1억 6,200만 원의 후원금을 지원한다. 후원금은 대상 환아의 치료 비용 및 치료를 위한 교통·숙박비, 보조 치료비 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1-24
SK, 친환경 딥체인지 위해 전문가 양성
SK그룹이 친환경 딥체인지(Deep Change·근본적 혁신)를 위한 전문가 양성에 본격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SK그룹의 구성원 역량강화 플랫폼인 ‘써니’(mySUNI)는 올해 5월 오픈한 환경 칼리지(Environment College)의 학습 참여자가 빠르게 증가해 24일 기준 총 2만3천명, 누적 학습 15만 시간을 달성했다.써니는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맞춰 구성원들이 자기주도적 학습으로 미래 역량을 강화하고 그룹 차원의 딥체인지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난 해 1월 AI, 행복, 사회적 가치 등 8개 분야로 출범했다. 이후 반도체, 환경 및 비즈니스 모델 스토리텔링 등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특히 지난 5월에는 그룹의 친환경 비즈니스 드라이브에 발맞춰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1-24
라인게임즈, ‘스매시 레전드’ 신규 캐릭터 ‘브릭’ 출시…‘해피 윈터 주사위 이벤트’ 진행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개발 관계사 5민랩(5minlab, 대표 박문형)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멀티플레이어 액션 PvP ‘SMASH LEGENDS: 스매시 레전드(이하 스매시 레전드)’가 신규 돌격수 캐릭터 ‘브릭’을 추가하고 겨울 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꼬마돼지 삼형제 중 막내이자 ‘라이브러리 월드’의 건설사 대표라는 설정의 ‘브릭’은 삽을 무기로 전투 중 방벽을 생성하는 스킬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이러한 필드 장악 스킬을 활용해 상대방의 진입과 퇴로를 막는 등 다양한 전술을 응용할 수 있다. ‘브릭’은 ‘스매시 패스 시즌9: 돼지 홀로 집에’의 유료 패스 보상 15단계에서 획득할 수 있다.
안여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1-24
U+DIVE, 프랑스 대사관 협업 ‘안녕-프랑스’ 콘텐츠 개편
LG유플러스는 U+DIVE에서 제공하고 있는 가상현실(VR) 프랑스 여행 콘텐츠 ‘안녕-프랑스’를 개편한다고 24일 밝혔다.‘안녕-프랑스’는 주한 프랑스 대사관과 함께 서비스하고 있는 프랑스 관련 여행·공연·미술 콘텐츠로, LG유플러스는 코로나19로 해외 여행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고객들의 프랑스 문화 실감 체험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8월 U+VR 앱을 통해 출시된 이후 이달 선보인 U+VR∙AR 통합 플랫폼 ‘U+DIVE’로 이전됐다.LG유플러스는 이번 개편을 통해 기존 20여편에서 총 30여편으로 확대된 콘텐츠 라인업을 선보인다. 대표 신규 콘텐츠로는 ‘베토벤 360’와 ‘모차르트 360’ 등이 있다.베토벤 360은 흔히 ‘운명 교향곡’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1-24
SK텔레콤, 3년 연속 글로벌 ‘최고 이통사’ 선정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글로벌 텔레콤 어워드(Global Telecoms Awards)’에서 3년 연속 ‘최고 통신사(Best Operator)’ 부문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글로벌 ICT 연구기관 ‘인포마(Informa)’가 주관하는 ‘글로벌 텔레콤 어워드’는 올해로 9회째를 맞은 ICT 분야의 대표적인 시상식으로, 올해는 통신 서비스와 AI, 보안, 클라우드 등 20개 부문에서 혁신적인 성과를 거둔 기업들을 선정했다.SKT는 5G네트워크 기술 포트폴리오인 ‘5GX 초연결 네트워크 및 서비스(Hyper-connected Networks and Services)’에 대한 글로벌 시장의 높은 평가가 이번 수상으로 이어졌다고 밝혔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1-24
엔씨소프트, '트릭스터M' 신규 콘텐츠 '보스 레이드' 출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트릭스터M’이 신규 콘텐츠 ‘보스 레이드’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보스 레이드’는 여러 이용자가 힘을 합쳐 몬스터를 처치하는 콘텐츠다. 40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던전에 입장해 플레이할 수 있다. 2종의 던전은 매일 지정된 시간(금빛의 투탕카멘-오후 12시, 영원의 해적왕 카란-오후 9시)에 열린다.이용자는 ‘보스 레이드’에 참여해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절대자의 하르콘 박스(귀속)’, ‘절대자의 겔더 박스(귀속)’, ‘절대자의 문장(귀속)’을 얻을 수 있다. ‘절대자의 문장(귀속)’은 아카데미의 ‘영구 자격증’과 ‘기간제 자격증’ 등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1-24
코인원, 고객확인제도 시행 시작
코인원이 24일 고객확인제도(KYC)를 오는 25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고객확인제도란 특정금융정보법(특금법)에 따라 금융회사 등이 제공하는 가상자산 거래 또는 서비스가 자금세탁 등에 악용되지 않도록 고객확인 및 검증, 거래목적 확인 등의 절차를 거치는 것을 말한다. 코인원은 지난 12일 정식 가상자산사업자 자격을 획득해 금융회사 등에 포함됨으로써 고객확인 의무를 지니게 됐다. 이에 따라 11월 25일 0시부터 12월 1일까지 코인원 신규가입을 포함한 모든 고객은 기간 내 로그인 시점에 휴대폰 확인과 신분증 인증, 계좌 인증 절차를 완료해야 한다. 고객확인 미인증 고객은 인증 기간 중 매수·매도를 비롯한 가상자산 거래와 출금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1-24
SKT, 고객 혜택 대폭 늘린 T멤버십 2.0 선보인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오는 12월 1일 고객 눈높이에 맞춰 제휴처를 대폭 늘리고 사용 편의를 극대화한 새로운 T멤버십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SKT는 지난 1997년 이동통신 업계 최초로 멤버십 서비스를 선보인 이후 포인트 사용 제한을 없앴고, 이번에는 고객 혜택을 대폭 늘리는 것을 목표로 고객 스스로 할인이나 적립 가운데 원하는 이용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멤버십 2.0’으로 진화 시켰다.▲제휴처 고객 선호도 반영해 대폭 확대… 할인∙적립 마음대로 오가며 편리한 멤버십 이용 가능SKT는 무엇보다 고객이 새로운 T멤버십을 더 많은 곳에서 누릴 수 있도록 고객 선호도를 반영해 멤버십 제휴사 규모를 확대했다.‘파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1-24
SK텔레콤, '일회용 플라스틱컵 사용량 감소' 신규 멤버사 협약식 개최
SK텔레콤은 일회용 플라스틱컵 사용량 감소를 선도하기 위한 ‘해빗에코얼라이언스(ha:bit eco alliance)’ 신규 멤버사 협약식을 개최하고, 전국 확대를 다짐했다고 24일 밝혔다.서울 을지로 소재 SK-T타워에서 열린 ‘해빗에코얼라이언스’는 ICT 솔루션을 활용해 다회용 컵의 생산 및 제공∙회수∙재활용을 위한 자원순환 생태계를 구축하는 등 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자는 취지로 결성된 민관 연합체이다. ‘해빗에코얼라이언스’는 ‘20년 말 환경부, 외교부, 서울시, 수원시, SK텔레콤, KB금융그룹, 태광그룹, 스타벅스코리아, 달콤 등 23개 기관∙기업이 참여했으며, 이번 신규 멤버사 확대로 총 47개 기관∙기업으로 늘어났다. 이날 행사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1-24
이전
891
892
893
894
895
896
897
898
899
90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2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3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4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5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