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2(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다비다’로 사명 변경한 지니로봇, 에콰도르 EDINUN과 100만달러 MOU
㈜지니로봇(GeniRobot)(대표 이은승)이 기업 이미지 제고 및 사업 다각화를 위해 ‘㈜다비다(DABIDA)’로 사명을 변경한다고 31일 밝혔다.‘다비다’는 ‘답이다’의 뜻을 기반으로, 기존 교육용 로봇 사업을 넘어 에듀테크 전반에 걸친 사업으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으로써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다비다는 2019년 ‘TIPS(팁스)’에 선정된 에듀테크 스타트업으로써 LIMS 엔진을 사용한 비대면 양방향 화상 솔루션 기반 교육 플랫폼인 ‘지니클래스’, 이와 연동되는 디지로그 (디지털 + 아날로그) 제품인 ‘지니펜’과 올인원 교육용 로봇인 ‘지니봇’ 그리고 가상현실을 만들고 체험할 수 있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3-31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메인 퀘스트 'Lostbelt No.5 올림포스'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메인 퀘스트 2부 5장의 후반부 시나리오인 'Lostbelt No.5 올림포스'를 업데이트했다고 31일 밝혔다. 'Lostbelt No.5 올림포스'는 그리스 신화 속 신들이 머무는 거대도시이자, 우주를 가로지르는 성간(星間)도시 '올림포스'를 무대로 펼쳐지는 이야기다. 또, 이용자는 퀘스트를 진행하며 신규 스킬 강화 및 영기재림(서번트 진화) 재료 '신맥영자', '유구의 열매'를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시나리오에서 활약하는 서번트(캐릭터) ‘★5 디오스쿠로이(세이버)’, ‘★4 카이니스(랜서)’가 등장하는 픽업 소환을 4월 13일까지 실시하고, 4월 17일까지 전반부 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3-31
컴투스홀딩스, 2022 겜프야 업데이트…트레이너 '디온' 신규 코스튬 등장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2 겜프야)’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인기 레전드 트레이너의 새로운 코스튬을 선보인다. 강력한 내야수 육성에 도움을 주는 레전드 트레이너 ‘디온’은 양치는 목동 콘셉트의 코스튬을 선보였다. 코스튬을 착용하면 매력적인 외형의 변화 뿐만 아니라 육성 능력치도 대폭 향상된다. 여러 이벤트들도 펼쳐진다. 특히 ‘야구의 계절이 돌아왔다’ 미션 이벤트에서는 총 10개의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레전드 트레이너 ‘킹타이거’를 100% 획득할 수 있는 영입권을 선물한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3-31
SK매직, 새 캠페인 ‘생활구독’ 전개···렌털 넘어 생활구독 시대 연다
K매직(대표 윤요섭)이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이 원하는 형태로 제안하는 ‘홈 라이프 큐레이션 컴퍼니’로 도약하기 위해 오는 1일부터 ‘생활구독’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신규 캠페인, 생활구독은 고객이 추구하는 편리, 건강, 친환경적인 가치를 고객이 원하는 보다 다양한 형태로 제공하고, 이를 통해 가전 렌털 기업을 넘어 새로운 패러다임의 구독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SK매직의 의지를 담았다.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론칭' 편에서는 “생활을 구독하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라는 궁금증을 불러 일으키는 질문으로 고객이 누릴 수 있는 가치와 일상의 변화를 소비자 언어로 전달해 생활구독에 대한 기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3-31
LG U+, 고객 인사이트 분석 플랫폼 ‘데이터플러스' 출시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X·디지털전환)을 위해 필요한 고객 인사이트 확보와 디지털마케팅을 지원하는 소비자 분석 플랫폼 ‘데이터플러스’를 오는 4월 1일 출시한다. ‘눈높이러닝센터’를 운영하는 교육전문기업 대교가 데이터플러스를 사용하는 첫 고객사다.데이터플러스는 LG유플러스가 보유한 고객 특성, 미디어소비 정보, 이동패턴 등을 기반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수요를 분석해 사업전략을 수립·실행하는데 필요한 인사이트·데이터 마케팅 채널을 제공하는 빅데이터 서비스다.LG유플러스의 빅데이터 역량이 집약된 데이터플러스는 데이터나 고객 채널이 부족한 기업, 디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3-31
SK텔레콤, KeSPA와 맞손…e스포츠 위상 전 세계에 알린다
SK텔레콤(대표 유영상, 이하 SKT)과 한국e스포츠협회(KeSPA, 회장 김영만)는 국내 e스포츠 산업 저변 확대와 국가대표팀 경기력 향상 등을 위해 향후 3년간 공식 후원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SKT는 지난 2004년 프로게임단 T1을 창단하고 2005년부터 8년간 KeSPA 협회장사를 역임하는 등 국내 e스포츠 발전에 기여 해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앞으로도 아시안게임 e스포츠 국가대표팀 지원은 물론 VR/AR 게임의 e스포츠화 등 차세대 국내 e스포츠 발전에도 주도적인 역할을 해 나갈 예정이다. 올해 9월 열리는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첫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e스포츠는 남은 기간 SKT의 든든한 지원을 등에 업고 시범 종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3-31
SK에코플랜트, 폐기물 관리 범용 디지털 플랫폼 개발…자원순환 생태계 구축 박차
SK에코플랜트는 최근 서울 종로구 관훈사옥에서 글로벌 안전과학∙인증기업 UL(유엘)과 환경산업의 투명한 데이터 관리체계와 자원순환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UL은 1894년 미국에서 설립된 임직원 1만4000명 규모의 글로벌 안전과학 전문기업이자 인증기관이다. 전 세계 140여개국에 거점을 두고 있으며, 환경∙안전∙성능 시험 및 인증 발행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환경 분야에서는 세계 최고 수준의 권위를 인정받고 있으며, 주요 기업들의 폐기물 환경인증을 도맡고 있다. 이번 협약은 SK에코플랜트가 자체 개발 중인 폐기물 관리 디지털 플랫폼의 데이터를 UL의 폐기물매립제로(Zero Wast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3-31
LG유플러스, 우정사업본부와 국내 알뜰폰 시장 활성화
LG유플러스가 국내 알뜰폰 시장 활성화를 위해 우정사업본부와 협력을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우정사업본부와 함께 다음달 1일 우체국 전용 스마트폰을 출시하고, U+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요금제도 추가한다. 이는 중소 알뜰폰 사업자와 상생을 확대하고 알뜰폰 이용 고객의 편의를 증진하기 위한 협력의 일환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우체국 전용 스마트폰은 삼성전자의 실속형 모델인 ‘갤럭시 A32’ 기종에 우체국 관련 앱 4종과 7ㆍ80년대 히트곡을 제공하는 ‘트롯뮤직600’ 앱이 탑재됐다. 기본 제공되는 앱 4종은 ‘우체국’, ‘우체국쇼핑’, ‘우체국 스마트뱅킹’, ‘우체국보험’으로 우체국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앱들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3-31
삼성전자, ‘언박스 앤 디스커버' 행사…사용자 경험 중심 새 비전 공개
삼성전자가 온라인 ‘언박스 앤 디스커버(Unbox & Discover)’ 행사에서 사용자 경험을 중심으로 한 사업 비전과 2022년 TV 신제품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이 날 행사에서 삼성전자 DX부문장 한종희 부회장은 “삼성전자가 추구하는 혁신은 항상 고객 경험으로부터 출발했다”며 “2022년 신제품은 단순히 최고의 기술을 개발해 적용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고 삶의 질을 실질적으로 향상시키는 데 목표를 두었다”고 말했다. 한 부회장은 이어 “사용자가 새로운 제품이나 기술을 배우지 않아도 알아서 필요한 기능을 수행하고 특별히 신경을 쓰지 않아도 사용자 개인에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3-30
넷마블 프로야구 2022, 구글플레이·애플 앱스토어 정식 출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30일 ‘넷마블 프로야구 2022(개발사: 넷마블앤파크)’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넷마블 프로야구 2022'는 야구게임 명가 넷마블앤파크가 출시하는 리얼 야구 게임이다. 실제 선수들의 외형 및 특이폼과 10개 구단의 구장을 그래픽으로 구현했다. 지난 29일 시작한 사전다운로드 만으로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3-30
이전
751
752
753
754
755
756
757
758
759
760
다음
재계뉴스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2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3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4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5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