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2(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SK텔레콤 ICT복합문화공간 T팩토리, 세계3대 디자인 어워드 2년 연속 수상
ICT 복합문화공간인 T팩토리(T Factory)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상인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했다.SK텔레콤(대표 유영상, 이하SKT)은 앞선 ICT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홍대 ‘T팩토리’가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2022’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독일 국제포럼디자인(International Forum Design)에서 주관하는 iF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대회로 꼽힌다. iF디자인 어워드는 디자인의 아이디어, 형태, 기능, 차별성, 영향력, 심미성 등 기능적인 측면을 넘어 실제 영향력까지 전방위 항목을 평가하고 이 기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4-26
UL "삼성 노트북 OLED, 빛 번짐 없는 선명한 디스플레이" 평가
삼성디스플레이(대표 최주선)는 자사의 노트북용 OLED가 글로벌 인증 업체인 UL로부터 '헤일로 프리(Halo Free)' 디스플레이로 인정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디스플레이에 나타나는 '헤일로'는 밤하늘의 초승달처럼 명암 대비가 뚜렷한 이미지에서 밝은 피사체의 경계선 부분이 하얗게 번져 보이는 '빛 번짐' 현상이다. '빛 번짐'은 '로컬 디밍(백라이트를 구역별로 나눠 어두운 영역은 백라이트를 끄거나 줄이고 밝은 영역은 휘도를 높여 빛을 조절할 수 있는 화면 분할 구동 기술)'을 탑재한 LCD 제품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는데, '로컬 디밍'을 적용하면 부분적으로 백라이트를 켜고 끌 수 있어 일반적인 LCD와 달리 더 선명한 블랙을 표현할 수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4-26
넥슨, ‘프로젝트 D’ 온라인 쇼케이스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오는 29일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 중인 ‘프로젝트 D’의 온라인 쇼케이스 ‘D-DAY(프로젝트 D의 날)’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D-DAY’는 29일(금) 오후 6시부터 7시 30분까지 ‘프로젝트 D’ 공식 유튜브, 트위치 채널에서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하며, 김명현 개발본부장, 정동일 기획팀장이 출연해 스팀 테스트 일정, 신규 무기, 밸런싱 작업 등 개발현황을 발표한다. 이날 쇼케이스 종료 이후부터 5월 2일 낮 12시까지 ‘프로젝트 D’ 4월 정기 테스트를 실시한다. 4월 27일 12시부터 클라이언트 사전 다운로드 가능하며 별도 신청 절차 없이 누구나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넥슨은 정기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4-25
삼성전자, 파라다이스시티와 비스포크 와인냉장고·공기청정기 체험 제공
삼성전자가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인천 운서동)과 함께 ‘비스포크 와인냉장고 인피니트 라인’과 ‘비스포크 큐브 에어' 체험 공간을 선보인다.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로비에는 비스포크 와인냉장고 인피니트 라인을 비치, 와인 구매 고객들에게 와인을 제공한다. 비스포크 와인냉장고 인피니트 라인은 최대 101병까지 보관 가능한 수납공간을 갖췄다. 간단한 터치나 스마트싱스를 통한 음성 명령으로 냉장고 문을 열 수 있는 ‘오토 오픈 도어’ 기능을 탑재했다.파라다이스시티 풀빌라에는 비스포크 큐브 에어를 방마다 비치했다. 비스포크 큐브 에어는 ‘비스포크 AI+ 청정’ 기능을 적용해 전원이 꺼져 있어도 10분마다 실내외 공기질을 분석,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4-25
SKT, 한국생산성본부 선정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25년 연속 1위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하는 2022년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이동전화서비스 부문 2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NCSI는 매년 기업의 상품·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 수준을 측정해 계량화한 지표로,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가 공동 개발해 세계 각국에서 널리 활용하는 고객만족도 조사 지표다.SKT는 이프랜드와 T우주 등 혁신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는 것은 물론,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T멤버십 2.0을 선보이고, 고객센터 서비스를 AI 기반으로 혁신하는 등 고객 가치 혁신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인정 받은 결과라고 밝혔다.특히, SKT 외에도 SK브로드밴드가 12년 연속 초고속인터넷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4-25
넥슨재단, ‘보더리스 공연 : PLAY판’ 본 공연·갈라 공연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이 오는 11일과 12일 제1회 ‘보더리스 공연 : PLAY판’의 본 공연과 갈라 공연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보더리스는 게임 IP를 활용한 실험적인 예술 창작을 지원해 게임의 문화 콘텐츠적 가치를 확산하고 예술의 저변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넥슨재단의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제1회 공모전은 ‘게임과 전통예술의 만남’을 주제로 진행해 서류 및 PT 심사 등 치열한 1,2차 예선을 거쳐 ‘현대연희 prototype21’, ‘플레이 오케스트라(Play Orchestra)’, ‘보쏘(BOSS5)’ 세 팀이 최종결선에 진출했다. 지난 1월 서울 남산국악당에서 세 팀의 쇼케이스 공연을 실시했다. 예술·게임 분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4-25
컴투스홀딩스 MMORPG ‘탈리온’, 글로벌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가 MMORPG ‘탈리온’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아이템 ‘탈리스만’을 선보이고, 이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맵 ‘심연 대관문’을 오픈한다. 탈리스만은 레벨 100까지 성장을 마친 캐릭터에 한해 전용 인벤토리에 장착할 수 있으며 장착 시 능력치를 대폭 상승시켜 성장의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봄 시즌을 맞아 ‘벚나무 정령 이벤트’도 펼쳐진다. 하루 두 번 결투장에서 등장하는 벚나무 정령을 처치하면, ‘봄맞이 벚꽃 푸딩’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을 활용하면 일정 시간 동안 경험치 획득량 또는 골드 획득량이 증가해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4-25
KT 케이딜 ‘선물하기’ 서비스 오픈…"맞춤형 최적 상품 특가 제공"
KT(대표 구현모)가 AI 빅데이터 기반의 문자 커머스 K-Deal(이하 케이딜)에서 ‘선물하기’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케이딜은 KT의 통신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의 특성과 소비패턴, 관심사 등 종합적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개인에게 맞는 최적의 상품을 특가로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케이딜이 25일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선물하기’ 기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상품 구매 후 선물하고 싶은 사람의 전화번호 입력만으로 쉽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오픈 기념으로 오는 5월 15일까지 선물하기 이용 고객들에게 할인 쿠폰과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100%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상품권, 로봇청소기, 안마의자 등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4-25
SKT, ‘티딜’ 론칭 2주년 맞아 성과 공개…"소상공인 매출 33배 올렸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티딜(T deal)’ 서비스 론칭 2주년을 맞아 그간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과 함께 성장한 성과를 소개했다고 25일 밝혔다.SKT는 2020년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마케팅 지원을 위해, SKT의 빅데이터 및 고객 타겟팅 기술을 결합한 문자 커머스 플랫폼으로서 ‘티딜’ 서비스를 시작했다.SKT는 서비스 론칭 후 2년 간 ‘티딜’의 GMV는 약 10배 성장했으며, 2022년 3월 기준 전체 업체 중 중소기업의 비중은 94%, 전체 매출 중 중소기업의 매출 비중은 96%에 달한다고 밝혔다.특히, ‘티딜’에 입점한 중소기업·소상공인 들의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 대표적으로 ‘티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4-25
LG유플러스, 이해하기 어려운 통신용어 고객이 직접 바꾸는 캠페인 실시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고객이 상담을 받거나,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때 이해하기 어려운 단어를 쉬운 말로 직접 제안하는 ‘고객 언어 제안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고객은 LG유플러스 홈페이지 또는 U+고객센터 모바일 앱에서 ‘개선 제안’ 코너를 통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 참여 고객 중 답변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LG유플러스가 직접 연락해 피드백을 제공한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이달 4일부터 캠페인을 3주간 운영한 결과, 수십 건의 고객 의견이 접수됐으며, 이 중 채택된 ‘매핑’, ‘케이블 접속’을 ‘연결’, ‘케이블 교체’로 바꿔 사용할 예정이다. 변경된 용어는 자사 홈페이지를 비롯 고객센터와 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4-25
이전
721
722
723
724
725
726
727
728
729
730
다음
재계뉴스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2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3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4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5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