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0(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2’ 온·오프라인 개막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센터(이하 ‘퓨처랩’)는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Burning Beaver) 2022’의 막이 올랐다고 16일 밝혔다. 버닝비버 2022 오프라인 행사는 이날부터 18일까지 3일간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 메인 스트리트 내 별도 팝업 공간에서 열린다. 행사장에는 액션, 레트로, 캐주얼, 아카이드 등 여러 장르를 망라하는 80여 개의 인디게임 전시 부스가 설치되며, 관람객들은 이를 자유롭게 체험해 볼 수 있다. 게임 부스 외에도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 인디게임 산업 트렌드를 조망하고 창작자들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콘퍼런스가 열리며, 큐레이션 월을 포함한 각종 기획 전시도 진행된다. 주말에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2-16
한종희 삼성 DX 부문장, 美 CES서 '맞춤형 경험으로 여는 초연결 시대' 제안
한종희 삼성전자[005930] 디바이스경험(DX)부문장(부회장)은 다음달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전자 전시회인 'CES 2023'에서 '맞춤형 경험으로 여는 초(超)연결 시대'(Bringing Calm to Our Connected World)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한종희 부회장은 이날 삼성전자 뉴스룸에 올린 'CES 2023: 초연결 시대를 위한 혁신' 제목의 기고문에서 "삼성전자는 이번 CES 2023에서 '캄테크'(Calm Technology) 철학을 바탕으로 한층 강화된 보안과 사물의 초연결 생태계에서 누리는 새롭고 확장된 스마트싱스(SmartThings) 경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한 부회장은 다음달 4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 베이 볼룸에서 열리는 삼성전자 프레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2-15
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신규 캐릭터 '쿠우카' 추가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쿠우카(느와르)’를 추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측 설명에 따르면 ‘쿠우카(느와르)’는 전열에서 맹공을 무효 배리어로 받아내는 어둠의 소녀다. 마법 공격력이 가장 높은 아군의 마법 공격력과 크리티컬을 증가시킨다. 또한, 적의 마법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스킬도 보유하고 있다. 유니온 버스트(필살기)인 ‘쿠우카 M 익스플로전’은 전방의 적 하나에게 큰 마법 대미지를 주고 마법 방어력을 크게 감소시킨다.이와 함께 이달 콘텐츠 업데이트도 진행했으며 스토리 제2부 10장에 6화부터 막간까지 추가하고 레벨 상한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2-15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日 GL 게임 '최애의 러브보다 사랑의 러브' 정식 출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가 운영하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는 일본 개발사 스케라소메로(SukeraSomero)에서 개발한 GL게임 ‘최애의 러브보다 사랑의 러브’를 국내 정식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최애의 러브보다 사랑의 러브’는 일본의 유명 GL 게임 제작사 스케라스파로(SukeraSparo)의 자매사인 스케라소메로의 첫 번째 작품으로, 뽑기 운이 없는 오타쿠 직장인 ‘하야호시 아쿠루’와 뽑기 최강 운을 지닌 여학생 ‘후루타지 렌’ 두 주인공이 엉뚱한 오해로 시작된 동거까지의 내용을 담고 있다.이 게임은 15세 연령가 등급으로, 각종 게임과 라이트 노벨에서 작화를 담당했던 한국의 일러스트레이터 DS마일 (DSmile
임경오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2-15
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신규 마법사 캐릭터 ‘체른’ 업데이트…"겨울 골든타임 이벤트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15일 자사 온라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 신규 마법사 캐릭터 ‘체른’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체른’은 ‘새벽의 마녀’로 불리는 베일에 싸인 마법사 캐릭터다. 마력이 깃든 구슬 형태의 무기 ‘오르비스’를 사용해 ‘룬 마법’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공격 스킬로는 지면에 ‘오르비스’의 마력을 방출해 전방에 광범위 공격을 가하는 ‘쿼터 에비던스’와 활처럼 펼친 ‘오르비스’를 날려 연속 공격을 가하는 ‘크레센트 노바’를 사용하며, 전용 장비는 ‘체른’의 움직임과 기동성에 초점을 둔 ‘라니아케아’와 ‘샤이니 스타니아’를 사용한다. 넥슨은 ‘마영전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2-15
스마일게이트 '세아', 24시간 릴레이 기부 콘서트 진행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성준호)는 한국 최초의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SE:A)’가 연말 연시를 맞아 세상을 더 아름답게 만드는 곳에 힘을 보태고자 24시간 릴레이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기부 콘서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세아는 오는 17일 오후 12시부터 방송을 시작, 18일 오후 12시까지 장장 24시간 동안 릴레이로 유튜브와 트위치 채널 ‘세아 스토리’에서 생방송 기부 콘서트를 진행한다. 세아는 이번 기부 콘서트를 통해 시청자들과 함께한 해 동안 진행했던 기부 체험을 공유하고, 팬들이 사랑해줬던 다양한 콘텐츠를 다시 방송하며 ‘직장인 예능 버라이어티’를 선보인다. 구체적으로는 총 3부에 걸쳐 진행되며 1부는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2-15
넥슨, ‘던전앤파이터·맘스터치’ 제휴 프로모션 실시…"던파모험세트 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와 맘스터치가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제휴로 내년 1월 11일까지 전국 맘스터치 매장에 후라이드싸이순살, 싸이버거, 콜라, 게임 쿠폰으로 구성된 ‘던파모험세트’를 출시한다. 해당 세트 박스에는 ‘던파’ 인기 NPC ‘단진’이 디자인됐으며, 쿠폰 번호를 ‘던파’ 공식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캐릭터에 착용할 수 있는 ‘꼬꼬 모자 & 눈사람 바디 아바타 상자’, ‘칼레이도 박스(10개)’, ‘바인드 큐브(5개)’, ‘마스터 계약 패키지(3일)’를 획득할 수 있다.이어 오는 1월 12일까지 ‘던파’에 ‘맘스터치 아라드점’을 열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2-15
코웨이 노블 정수기, ‘핀업 디자인 어워드’ 최고상 수상…"4관왕 달성"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의 노블 정수기 시리즈가 ‘2022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고상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를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핀업 디자인 어워드는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으로 굿디자인(GD), 대한민국디자인대상과 함께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코웨이는 이번 심사에서 노블 정수기 시리즈, 아이콘 얼음정수기 등 4개 제품이 수상하며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 받았으며, 특히 노블 정수기 시리즈는 공간미를 높인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아 최고상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에 선정됐다. 이로써 노블 정수기는 독일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2-15
카카오, 이모티콘 11주년 맞아 인기 이모티콘 인포그래픽 공개…"해시태그 이벤트 진행"
카카오(대표 홍은택)의 카카오 이모티콘이 출시 11주년을 맞이했다. 카카오는 이모티콘 11주년을 기념해 지난 11년 이모티콘이 만든 다양한 기록들과 올해 인기 이모티콘 등을 인포그래픽으로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또한 이용자 사랑에 보답하는 의미로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카카오 이모티콘은 지난 2011년 11월 카카오톡에서 처음 출시돼 모바일 채팅 환경에서 대화를 보다 생생하게 만들어 주며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았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2022년 기준 월 평균 이모티콘 사용자 수는 3000만명, 이모티콘 누적 구매자 수 역시 2,700만명으로 분석돼 전국민의 절반 이상이 이모티콘을 사용해 대화를 나누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2-15
넷마블, ‘프로야구 2022’ 신규 콘텐츠 추가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콘텐츠 ‘트레이드’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트레이드’는 사용하지 않는 선수 카드를 활용해 필요한 선수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사용되는 카드의 개수, 등급 등에 따라 여러 선수 카드를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사용하지 않는 선수 카드의 강화 등급을 다른 선수 카드에 이전할 수 있는 ‘특성 전수’ 시스템도 추가했으며 해당 시스템은 선수 카드 간 등급 차이가 적을수록 보다 높은 단계의 강화 능력치를 이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넷마블은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2-15
이전
481
482
483
484
485
486
487
488
489
490
다음
재계뉴스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빅데이터 라이프
1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2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3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4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5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