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9(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LG전자 ‘LG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S’ 신제품 출시…"동급 최경량·최강 흡입력"
LG전자(066570)가 동급 최경량의 가벼운 무게에 강력한 흡입력을 겸비한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S’ 신제품을 최근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LG전자는 고객들이 더욱 편하게 청소할 수 있도록 신제품 무게를 줄였다. 동급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중 가장 가벼운 약 2.47kg이다. LG전자는 핵심부품인 스마트 인버터 모터 무게를 20% 정도 줄이는 등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기존 모델보다 무게를 약 130g 줄였다. 신제품은 무게는 확 줄었지만 최대 흡입력은 250W로 기존보다 오히려 약 13% 강해졌다. 한편 이번 신제품과 무게는 동일하면서도 최대 흡입력은 280W인 제품도 5월 중 출시 예정이다. LG전자가 한국생산성본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4-23
KT-제주신화월드 맞손 ‘AI 로봇 그랜드 오프닝’ 개최…"이벤트도 진행"
KT와 제주신화월드(람정제주개발주식회사)가 KT AI 실내배송로봇의 리조트 도입을 기념하는 ‘KT AI 실내 배송로봇 그랜드 오프닝’ 행사를 지난 21일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제주신화월드 내 랜딩 리조트관에서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KT의 AI 실내배송로봇의 제주신화월드 도입 및 객실 이용객 대상 로봇 배송 서비스 상용화를 기념해 열린 것으로, 행사에는 KT AI Robot사업단 이상호 단장을 비롯해 제주신화월드 양동규 상무, LG전자 로봇사업담당 노규찬 상무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제주신화월드는 실내배송로봇 그랜드 오프닝을 기념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4-23
삼성전자, 라마단 기간 '스마트싱스' 출동…중동시장 공략 속도낸다
삼성전자가 중동 최대 명절인 '라마단' 동안 삼성만의 차별화된 통합 연결 경험인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앞세워 중동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선다.23일 삼성전자는 라마단 이후 이어지는 '이드 알 피트르(Eid al-Fitr)' 축제 기간인 지난 21일 연간 1억명 이상이 방문하는 세계 최대 쇼핑몰 '두바이몰'에 스마트싱스 팝업스토어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드 알 피트르(Eid al-Fitr)는 라마단 종료 이후 3일 동안 라마단을 무사히 끝낸 것에 감사하고 성대하게 음식을 장만해 가족·친지들과 함께 즐기는 축제를 말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스마트싱스 기반의 다양한 제품간 연결 경험은 물론, '갤럭시 S23'의 독보적인 '나이토그래피', 202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4-23
[포토뉴스] 삼성전자 밀라노 가구박람회 '푸오리살로네 2023' 전시장 관람객↑
삼성전자가 지난 17일부터 23일(현지시간)까지 이탈리아 밀라노 시내에서 열리고 있는 '푸오리살로네(Fuorisalone) 2023'에 참가해 '비스포크 홈, 비스포크 라이프(Bespoke Home, Bespoke Life)'를 주제로 꾸민 전시장을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디자인 스튜디오들이 밀집해 있는 밀라노 토르토나(Tortona) 지역에 2019년 이후 4년만에 오프라인 전시장을 마련했으며, 이번 전시 기간에 지난 전시 같은 기간 대비 2.8배 이상 많은 관람객이 다녀갔다. 푸오리살로네는 밀라노 가구박람회의 장외 전시로 밀라노 시내 곳곳에서 2년마다 한번씩 열리고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4-23
LG유플러스, 동영상 제작자가 U+서비스 알리는 캠페인 시즌1 스타트
LG유플러스가 동영상 제작자를 대상으로 자사 서비스를 알리게 하는 캠페인을 시작한다.23일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동영상 크리에이터가 직접 제작한 콘텐츠로 U+서비스를 고객에게 소개하는 ‘와이낫 부스터스’ 캠페인 시즌1을 진행한다고밝혔다. 와이낫 부스터스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를 선발해 ‘유독’, ‘U+tv’ 등 LG유플러스의 핵심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관련 콘텐츠를 제작해 고객과 공유하는 캠페인이다. 총 100일간 진행되는 이 캠페인은 IPTV 서비스인 U+tv, 고객 맞춤형 구독 서비스 유독 등 총 5개의 주제로 콘텐츠 제작 미션이 주어진다. 이번 와이낫 부스터스에는 페이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4-23
삼성그룹, 22~23일 GSAT 온라인 채용 시험…5대그룹 유일 공채제도 유지
삼성의 2023년도 상반기 대졸(3급) 신입사원 공채 필기시험인 삼성직무적성검사(GSAT)가 22∼23일 온라인으로 치러진다. 22일 삼성에 따르면 필기시험 대상자는 이틀간 오전·오후 총 4개 조로 나뉘어 GSAT 시험을 보며 시험 시간은 사전점검 60분, 시험 60분 등 약 2시간이다.상반기 공채에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SDS,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물산, 삼성엔지니어링, 삼성중공업,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증권, 삼성자산운용, 호텔신라, 제일기획, 에스원, 삼성웰스토리, 삼성전자판매 등 계열사 19곳이 참여한다.삼성은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2020년 상반기부터 GSAT 필기시험을 온라인으로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4-22
SK텔레콤, 클라우드 운영 비용 획기적 절감 가능 6개 솔루션 등 선봬
디지털 인프라의 기반 기술인 클라우드가 산업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기업들이 경기침체에 대비하기 위해 비용 효율화에 나서면서 기 구축한 클라우드 시스템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기술들이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 21일 SK텔레콤(대표 유영상, 이하 SKT)은 클라우드 운영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6개 컨설팅 서비스 및 솔루션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SKT는 이번 클라우드 비용 절감 솔루션 및 서비스 출시가 산업 전반에 걸쳐 클라우드 비용을 대폭 줄이고, 고객사의 클라우드 전환을 앞당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클라우드 컨설팅 3종 서비스는 고객의 클라우드 비용을 진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4-21
로스트아크, ‘Dear. Friends’ 콘서트 현장 영상 담은 OST 앨범 발매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대한민국 대표 MMORPG 로스트아크의 오프라인 콘서트 ‘Dear. Friends(디어 프렌즈)’의 OST 앨범을 발매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로스트아크 콘서트 OST 앨범은 콘서트 현장에서 연주된 25개의 곡들을 새롭게 리믹스, 리마스터하고 아쉬웠던 부분을 보완해 음원과 현장 영상을 감상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특히, 모든 음원의 리마스터링은 세계 최고의 음악 스튜디오 중 하나인 영국 런던의 ‘애비 로드 스튜디오(Abbey Road Studio)'에서 진행해 퀄리티를 크게 끌어올렸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또한, 전체 공연 영상과 로스트아크 BGM 팀 작곡가들이 직접 이야기하는 OST 코멘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4-21
SKT 등 통신3사, 포스코와 '제철소 재난 대비 통신망 개선 및 복구' 나선다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이하, 통신3사)와 포스코는 지난 20일 ‘제철소 재난 대비 휴대전화 통신망 개선 및 신속복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통신3사와 포스코의 업무협약은 국가기간산업인 제철소 내 재난 상황 발생 시 유기적인 공동 대응체계를 구축해 이동통신 장비의 신속한 정상화를 이루기 위해 진행됐다. 포스코는 지난해 태풍 힌남노로 포항 냉천이 범람하면서 제철소 전역이 침수되는 등 큰 피해를 입은 바 있다. 당시 제철소 내 이동통신 장비까지 물에 잠기면서 통신이 두절됐었다. 통신3사와 포스코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제철소에 설치된 이동통신 장비 중 홍수 및 정전에 취약한 장치를 재배치해 침수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4-21
넥슨, ‘메이플스토리’ 20주년 기념 온∙오프 연계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서비스 20주년을 기념해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이용자들이 함께 힘을 합쳐 현실에서 시작한 미션을 게임 내에서 마무리하는 독특한 파티 퀘스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먼저, 서울, 부산, 광주 등 전국 주요 옥외광고에 등장한 보스 몬스터의 QR 코드를 스캔해 모든 보스 몬스터의 HP를 감소시키는 방식의 이용자 참여형 이벤트를 지난 20일 실시했으며 오는 5월 21일까지 게임 내 이벤트 맵에 암호문을 입력하고, 퀘스트를 달성하면 ‘메이프릴 펫 세트 교환권’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메이플스토리’ 20주년 팬 페스트 현장에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4-21
이전
421
422
423
424
425
426
427
428
429
430
다음
재계뉴스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빅데이터 라이프
1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2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3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4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5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