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6(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SKT, 한명만 로밍해도 온가족 함께 쓰는 ‘가족로밍’ 프로모션 시행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오는 29일부터 6개월간 가족이 함께 여행을 갈 경우 한 명만 로밍 상품인 baro(바로) 요금제에 가입하면 온가족이 함께 데이터를 이용하는 ‘가족로밍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가족 단위 해외여행객들의 부담을 크게 낮출 수 있는 ‘가족로밍’은 바로 요금제에 가입한 가족대표 1명이 3,000원만 추가하면 모든 가족(대표 포함 최대 5명)이 로밍 데이터를 함께 사용하는 서비스다. 제공된 데이터를 모두 소진할 경우에도 추가 요금 없이 400kbps의 속도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으며 보다 빠른 데이터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데이터 충전’ 가격도 1GB당 기존 가격에서 약 45% 인하될 예정이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6-22
LG유플러스, 라이브커머스 스마트폰 개통 건수 전년比 172%로 증가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공식 라이브커머스 ‘유플러스LIVE’를 통해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스마트폰을 개통한 건수가 지난해 동기간 대비 172%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또한 LG유플러스는 스마트폰 개통과 함께 라이브 시청 건수도 꾸준히 증가해 현재까지 누적 약 1,700만회를 넘어섰으며 이 같은 성장은 데이터 기반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의 이용 경험을 혁신한 것이 주효하게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선호 요금제 및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방송 알람을 제공해 시청률을 높였으며 플랫폼 UI와 배송서비스를 개선해 쉽고 빠른 스마트폰 개통이 가능하도록 했다고 덧붙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6-22
SKT, 파리 국제박람회기구 행사장서 VR로 미래 부산엑스포 체험 선보여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이 파리 인근 이시레물리노시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2030부산세계박람회 공식 리셉션’에서 가상 UAM 체험을 통해 대한민국의 UAM 기술과 부산엑스포가 가져올 모빌리티 미래상을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SKT는 21일 오후(현지시간) 파리 인근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 주최로 열린 대한민국의 공식 리셉션 행사장에서 VR을 통해 부산엑스포 부지의 현재와 미래를 체험할 수 있는 실제 기체 크기 UAM 시뮬레이터, 3면 디스플레이를 배경으로 로봇암에 결합된 UAM 기체 모형을 통해 UAM의 특징을 설명하는 공간을 운영했다. 국제박람회기구(BIE) 대표단과 파리 주재 외교관 등 40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6-22
KT, 직방과 '지능형 홈네트워크 보안 사업' 공동 추진 위해 맞손
KT가 프롭테크(Proptech 부동산과 기술의 합성어) 기업 직방과 세대별 망 분리 등 지능형 홈네트워크 보안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KT측 설명에 따르면 지난 2021년 ‘지능형 홈네트워크 설비 설치 및 기술기준’에 세대 별 망 분리를 의무화하는 규정이 추가됐으며 이에 따라 지난해 7월 1일부터 주택 건설 사업 계획 승인을 신청하는 건설사 등은 홈네트워크 시스템 설비 설치 시 이를 의무적으로 준수해야 한다. KT와 직방은 ▲기축 및 신축 공동주택 보안 시장 확대 ▲지능형 홈네트워크 분야 솔루션의 기술협력을 핵심 내용으로 한 양해각서(MOU)를 서울 송파구 KT송파빌딩에서 체결했다. 양사는 KT의 가상사설망(VPN)에 기반을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6-22
LG전자, '백조의 호수' 내한 공연장에 'LG 시그니처 올레드 M' 전시 연다
LG전자(대표 조주완)가 서울 마곡동에 위치한 ‘LG아트센터 서울’에서 ‘앙쥴랭 프렐조카쥬(Angelin Preljocaj)’가 선보이는 ‘백조의 호수(Swan Lake)’ 발레공연을 후원한다고 22일 밝혔다. 프렐조카쥬의 내한 공연은 지난 2019년 이후 4년 만으로, LG전자는 ‘LG 시그니처(SIGNATURE) 홀’ 입구에 이번 공연의 콘셉트에 맞춰 디자인한 전시존을 마련했다. 전시존에는 전원 외 연결선을 없애 공간의 자유를 높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M’가 전시됐으며 제품의 무선 AV 전송 솔루션 ‘제로 커넥트 박스(Zero Connect Box)’는 공연의 소재인 백조 오브제와 함께 전시됐다. LG전자는 백조의 호수 공연과 연계한 이번 전시가 LG 시그니처의 브랜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6-22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칼데아 서머 어드벤처 캠페인' 진행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칼데아 서머 어드벤처 캠페인'을 오는 7월 12일까지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칼데아 서머 어드벤처 캠페인'은 카리브해 제도에 해적이 남겼다는 비밀의 보물을 찾는 스토리형 이벤트다. 캠페인에 참여하면 신규 서번트 '★4 레오나르도 다 빈치(룰러)'를 임시로 사용해볼 수 있고, 메인 퀘스트를 마지막까지 진행하면 해당 서번트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퀘스트를 진행하며 획득한 이벤트 아이템을 통해 캠페인 한정 개념예장 등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 페이스북 페이지, 공식 트위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6-21
SKT, 日 O-RAN 얼라이이언스 미팅서 6G 표준화 주도 방향성 공개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이 미래 산업의 기반이 될 6G 표준화를 주도하기 위해 자사가 진행 중인 관련 활동들을 21일 공개했다. SKT는 오는 23일까지 일본 오사카에서 열리는 O-RAN 얼라이언스 미팅에 참가 중이며 버라이즌, 도이치텔레콤, NTT도코모 등 글로벌 사업자 및 제조사가 참석하는 이번 미팅에서 자사의 6G 방향성을 제시하고, ‘6G 후보주파수 요구사항’에 대한 기고 및 발표와 6G 오픈랜 연구 보고서 검토 및 논의를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미팅 참여를 토대로 SKT는 올해 중 6G 오픈랜 연구 보고서를 발간하고, 6G를 연계한 오픈랜 표준화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SKT는 이외에도 지난 4월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6-21
LG U+, 임직원 직무 학습 커뮤니티 '링커스' 신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임직원 학습 커뮤니티 '링커스'를 신설하고 고객가치혁신 역량 강화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링커스(Linkers)는 연결을 만들어내는 사람들(YOULINK US)이란 의미로 ‘서로 연결되었을 때 더 깊은 인사이트가 나온다’는 뜻을 담았다. LG유플러스는 임직원들로부터 직무와 관련해 고객가치혁신 역량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는 학습 주제를 제안 받아 총 17개의 학습모임을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는 ▲애널리틱스 도구를 활용하여 고객경험 혁신에 필요한 인사이트 얻기 ▲고객가치혁신을 위해 세계 경제 ·환경 트렌드 토론하기 ▲앱/웹 프로덕트 기획하기 등을 포함한 여러 분야의 주제가 선정됐다. LG유플러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6-21
KT, AI 사업 로봇·케어·교육으로 확대 나선다…”2025년 매출 1조 목표”
KT가 서울 중구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 새롭게 집중할 맞춤형 AI 서비스인 AI로봇, AI케어, AI교육 사업 전략을 소개했다고 21일 밝혔다. KT는 AICC와 AI 물류 사업과 함께 AI로봇, AI케어, AI교육 영역까지 포함한 ‘맞춤형 AI 서비스’에 집중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오는 2025년까지 1조원 이상의 연간 매출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또한 KT는 ‘믿음’ 등 초거대 AI 기술, AI 반도체, 클라우드 등의 인프라 강점을 활용해 고효율의 경제성을 갖춘 ‘AI 풀스택(Full Stack)’ 기반으로 AI 생태계를 활성화한다고 밝혔다. KT는 오는 2027년까지 ▲초거대 AI 기술 ▲AI 핵심 인프라인 클라우드·IDC 인프라 고도화 ▲AI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6-21
네이버, '숏폼 크리에이터' 내달 7일까지 모집…"매월 15만원 활동비 지원"
네이버가 내달 7일까지 숏폼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지원자는 패션, 뷰티, 레저·스포츠, 핫플, 일상 5개 주제 중 자신이 활동할 주제를 하나 선택해, 직접 제작한 숏폼 콘텐츠를 네이버 블로그 앱 ‘모먼트’나 네이버TV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통해 업로드한 뒤 영상 링크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은 누구나 가능하며 결과는 내달 19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선정된 숏폼 크리에이터는 오는 8월부터 12월까지 네이버의 공식 숏폼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며 매월 8개 이상의 세로형 숏폼 영상을 제작하게 된다. 공식 크리에이터가 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 15만원의 활동비를 매월 지원받을 수 있다. 네이버는 매달 가장 높은 조회수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6-21
이전
371
372
373
374
375
376
377
378
379
380
다음
재계뉴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LG전자, 서울대와 ‘AI 보안’ 연구개발 위한 전문 산학 연구센터 설립
우리FIS, 금융 IT 전문가 양성 산실 ‘우리FISA’ 5기 수료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로 에너지 소비량 30% 절감 실증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2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3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4
삼표시멘트, 11월 시멘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뒤이어
5
롯데건설 '르엘', 11월 순호감도·관심도 상승…'강남 부유층' 선택 입증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