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09.11(목)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삼성SDS,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솔루션 체험 서비스 확대
삼성SDS가 클라우드 기반 IT 솔루션 무료체험 서비스를 확대하며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삼성SDS는 지난 7월 AI·IoT·블록체인 플랫폼과 자동화/협업 솔루션 등을 공개했다. 이미 730여 기업이 체험을 하고 있으며, 이 중 많은 기업들이 실제 적용을 검토하고 있다. 이번에는 보안관리(EAMS)와 3D 설계 데이터 협업(Nexplant 3D eXcellence) 솔루션을 추가 공개했다.EAMS(Equipment Account/Access Management System)는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시스템 계정 및 접속을 자동으로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보안 담당자가 수작업으로 하던 수천~수만 개의 계정관리, 암호 및 사용자 권한변경 등을 자동화하여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01
넥슨, ‘바람의나라: 연 X CU’ 한정 도시락 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1일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과 BGF리테일(사장 이건준)이 제휴를 맺고 전국 CU 편의점에서 ‘바람의나라: 연’ 한정 도시락 ‘람쥐왕 도토리묵비빔밥’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로 2021년 1월 7일까지 ‘바람의나라: 연’ 게임 내 NPC ‘연실’이 CU 유니폼을 착용하고 등장한다. 또 ‘바람의나라: 연 X CU’ 한정 도시락과 인기 도시락 4종을 구매하면 스크래치 쿠폰을 증정한다. 스크래치 쿠폰은 1계정 당 3회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CU 한정 외형장비세트(무기, 방패)’, ‘태고의 보물(3일)’, ‘금전 10만 냥’, ‘CU 한정 회복아이템세트(쫀득한마카롱 999개, GET커피 999개)’ 등 아이템 중 1개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01
KTH-KT엠하우스 합병 결의…KT그룹 디지털 커머스 전문기업 출범
KTH(대표 이필재)와 KT엠하우스(대표 문정용)가 합병을 통해 KT그룹의 디지털 커머스 전문 기업으로 도약한다.KTH와 KT엠하우스 양사는 30일 각각 이사회를 열고 합병을 결의했다고 이날 밝혔다. 합병 후 존속법인은 KTH이며, 합병비율은 약 1대 13.3으로 KT엠하우스 주식 1주당 KTH의 신주 13.3주가 배정된다. 당국의 기업결합심사와 내년 5월경 주주총회 등을 거쳐 2021년 7월까지 합병을 마무리할 계획이다.이번 합병이 성사되면 T커머스 선도사업자 KTH와 모바일 쿠폰에 강점을 가진 KT엠하우스의 커머스 사업역량이 결합되어 급격하게 변화하는 시장 경쟁 환경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된다. 또한 KT그룹의 AI, BigData, Cloud 등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30
[사진 뉴스] KT, 해상 인명구조 훈련 실시···국민 안전 지킨다
KT가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DMI), 아주대학교 이국종 교수와 함께 30일제주도 서귀포항에서 수소드론을 활용한 인명 구조 훈련을 진행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30
LG유플러스-육군본부-고려대, 군 자녀 교육 지원 맞손
군인가족들의 가장 큰 고민인 자녀 교육 문제 해결에 기업과 대학, 그리고 군이 함께 힘을 모은다. LG유플러스는 30일(월) 육군, 고려대학교와 국방의 의무를 수행하기 위한 잦은 전출로 학업, 학교 적응이 어려울 수밖에 없는 군인 자녀를 대상으로 교육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관련 업무협약을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남영신 육군참모총장, 정진택 고려대 총장,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군인 가정은 근무지 이동에 따른 잦은 이주와 임무 수행 시 출퇴근 곤란, 격오지 근무에서 오는 소외감 등으로 자녀들에게 안정적인 환경을 조성해주기 어려웠다. 실제로 군인 자녀의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30
KT, 기업 비즈니스 혁신 위한 핵심 플랫폼 ‘DX Platform’ 출시
KT(대표이사 구현모)는 기업들의 디지털혁신(DX)을 지원할 클라우드 기반 ‘DX Platform(DX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KT DX Platform은 기업이 디지털 혁신에 필요한 AI, Big Data, IoT, DevOps(개발환경) 등 다양한 플랫폼을 클라우드로 제공하는 패키지 서비스다. KT는 ▲AI Studio(AI 스튜디오) ▲Data Lake(데이터레이크) ▲IoTMakers(IoT메이커스) ▲Container & DevOps Suite(컨테이너 & 데브옵스 스위트)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양한 DX 서비스를 지속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AI Studio’는 기업에서 필요한 다양한 AI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자유롭게 개발·운영할 수 있는 AI 전용 플랫폼이다. AI 스튜디오로 국내 AI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30
KT, 국립과천과학관과 ‘Tele Museum 특별전’ 공동개최
KT(대표이사 구현모)가 국립과천과학관(관장 이정모)과 함께 한성전보총국 개설 135주년을 기념해 ‘KT 텔레 뮤지엄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전시는 2021년 1월 31일까지 진행한다. ‘KT 텔레 뮤지엄’은 KT가 소장한 6천여 점의 통신 사료를 도슨트의 설명과 함께 360도로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전시관이다. 이번 특별전은 온라인 텔레 뮤지엄의 콘텐츠를 오프라인 전시장으로 옮겨와 다양한 체험 전시와 함께 진행된다. 모스부호 눌러보기, 삐삐 숫자 암호 맞추기, PC통신 대화 등 중요 통신 사료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양율모 KT 홍보실장 상무는 “마음을 잇는 통신의 따듯한 추억을 담아 겨울방학 아이들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9
가전업계, 코로나19시대 고객 마음 여는 ‘체험형’ 매장으로 차별화
코로나19로 언택트(온라인) 소비가 대세로 자리잡은 가운데, 프리미엄 가전 업계가 ‘체험’ 가치를 내걸고 오프라인 매장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고가의 프리미엄 가전은 직접 보고 사용해보지 않으면 선뜻 구매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에 가전 업계는 직접 보고 구매를 결정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의 강점을 활용해 온라인 쇼핑의 한계를 보완하려는 전략을 펼치고 있는 것.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기보다 일대일 맞춤 상담, 시음 및 체험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브랜드와 제품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공간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탈바꿈하고 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7월부터 삼성디지털프라자에 4천명 규모의 전문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9
LG 윙(LG WING), 인도 공략 키워드 '언택트(Untact)'
LG전자(066570, www.lge.co.kr)가 전략 스마트폰 ‘LG 윙(LG WING)’을 인도 시장에 본격 출시하며 언택트(Untact) 마케팅을 적극 활용한다. LG전자는 30일 플립카트(Flipkart), 아마존(Amazon) 등 인도 주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LG 윙’을 출시한다. LG전자는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고객들의 외부 활동이 제한되는 것을 고려해 소비자와 비대면 접점 늘리기에 집중하는 마케팅 전략을 내세운다. LG전자는 인도 유명 인플루언서 50여 명과 손잡고 ‘새로움을 탐험하세요(Explore the new)’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 캠페인은 ‘스위블 모드 활용법’, ‘짐벌모션 카메라’ 등 ‘LG 윙’의 특장점을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사용해보고 소개한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9
삼성전자, '삼성 주니어 SW 창작대회' 시상식 개최…'SW 활용 사회문제 해결'
삼성전자는 28일 삼성전자 서울 R&D 캠퍼스에서 SW 인재 육성을 위해 청소년 대상 SW의 다양한 경험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2020 삼성 주니어 SW 창작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삼성전자의 대표적인 청소년 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삼성 주니어 SW 창작대회'는 전국 초∙중∙고등학생이 우리 주변의 사회문제를 인식하고 SW를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는 경진대회로 2015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기존 온∙오프라인 병행해 진행하던 경진대회를 전 과정 온라인으로 전환해 진행했음에도 1,747개 팀 4,604명이 참가해 15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올해 진행한 삼성 주니어 SW 창작대회는 사용자 눈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9
이전
1291
1292
1293
1294
1295
1296
1297
1298
1299
1300
다음
재계뉴스
카카오뱅크, 대화형 AI 서비스 이용자 100만명 돌파
유영상 SKT 대표 "최고 수준 AI 파운데이션 모델 개발할 것"
포스코홀딩스 '산업용 AI-로봇 경진대회' 개최…청년 AI 전문가 육성
IBK기업은행, 'NFT지갑 서비스' 시범 운영
한화생명, 보험금청구권 신탁 출시…한화생명 소비자 관심도↑
우리은행-캐시노트, 190만 사장님 전용 라운지 신설
빅데이터 라이프
1
현대백화점, 상반기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백화점 순
2
다양한 진료 항목 보장 '메리츠화재' 펫보험 관심도 1위…DB손보·현대해상 순
3
혹서기 택배기사 챙긴 'CJ대한통운' 소비자 관심도 1위…우체국·로젠택배 순
4
LX하우시스, 최근 2개월간 바닥재 관심도 1위 차지…KCC글라스 뒤이어
5
추천템 쏟아지는 '올리브영'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미샤 뒤이어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AI 시대, ‘판매대행 결합형 브랜딩’ 내세운 브랜드포스 정순원 대표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
4
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5
한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0% 가까이 급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