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5(목)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카카오톡 쇼핑하기, ‘브랜드데이’ 탭 오픈
카카오커머스의 쇼핑 플랫폼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5월 12일(수) ‘브랜드데이’ 탭을 신설했다.이번에 오픈한 ‘브랜드데이’ 탭은 고객 인지 및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 톡스토어 상품들을 선보이는 페이지로, 쇼핑하기 서비스 내 상단 탭으로 위치해 ‘톡딜’, ‘베스트 상품’, ‘기획전’ 등 쇼핑하기가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들과 함께 이용 가능하다.‘브랜드데이’는 매일 1개의 브랜드를 부각해 추천하는 것이 특징으로, 매일 오후 5시마다 톡딜(2인 이상 공동구매 서비스) 및 기획전 형태로 오픈된다. 더불어 브랜드 톡스토어의 인기 랭킹, 업종별 인기 브랜드 톡스토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5-13
카카오모빌리티,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동참 "어린이 안심 이동 돕는다"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가 어린이 보호구역에서의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독려하기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한다.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는 어린이 보호구역에서의 사고를 방지하고,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고자 진행되는 사회관계망(SNS) 릴레이 캠페인이다.류긍선 대표는 카카오모빌리티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이동의 모든 순간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만들기 위해 생활 속 이동 경험에 혁신을 더하고 있는 만큼 어린이들의 안전한 이동도 기업의 중요한 미션 중 하나다"며, “어린이 우선 교통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임직원들과 혁신의 노력을 계속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5-13
‘미나리’ ‘모범택시’, 5월 첫째 주 케이블TV VOD 1위
영화 ‘미나리’가 케이블TV VOD 판매 순위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홈초이스가 발표한 LG헬로비전, Btv 케이블, 딜라이브, CMB, 현대HCN 등 전국 케이블TV ‘5월 1주차 영화 · 방송 VOD 순위’에 따르면, 배우 윤여정이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미나리’가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미나리’는 미국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에 빛나는 윤여정의 힘을 과시하며 인기를 증명해 나가고 있다. 케이블TV에서 윤여정 VOD 특집관이 진행되는 등 ‘미나리’로 촉발된 윤여정에 대한 열기가 식지 않고 있다. ‘미나리’는 1980년대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며 미국으로 이민 간 1세대 한국계 미국인의 고난과 따뜻한 가족 이야기를 담담하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5-13
네이버, 유료 콘텐츠 실험의 장 연다…'프리미엄콘텐츠' 플랫폼 베타 오픈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가 창작자 누구나 쉽게 콘텐츠를 제작하고, 유료로 판매할 수 있도록 콘텐츠 제작, 결제, 데이터 분석 등 고도화된 기술들이 적용된 ‘프리미엄콘텐츠’ 플랫폼의 CBT 버전(링크)을 오픈했다. 네이버는 CBT 기간 동안 플랫폼 안정성을 높이고, 창작자와 사용자 양쪽의 피드백을 모두 검토하여 상반기 중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콘텐츠 제작부터 유료 판매, 데이터 분석까지 가능한 고도화된 기술 통합 제공... 콘텐츠 내용, 판매 방식 등은 모두 창작자가 결정네이버의 ‘프리미엄콘텐츠’ 플랫폼은 SME들이 활동하고 있는 스마트스토어와 구조가 비슷하다. 창작자가 콘텐츠를 쉽게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5-13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 글로벌 확대 선언
삼성전자가 11일 ‘비스포크 홈(BESPOKE HOME)’을 글로벌 시장에 전격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이 날 글로벌 미디어를 대상으로 ‘비스포크 홈 2021’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비스포크 가전의 본격적인 해외 시장 확대를 선언했다. 비스포크 홈은 2019년 6월 삼성전자의 첫번째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가전인 ‘비스포크 냉장고’ 출시 이후 비스포크 콘셉트를 주방에 이어 거실, 세탁실 등 집 안 전체로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 시장에는 지난 3월 비스포크 홈을 론칭한 이후 지금까지 총 16종의 비스포크 가전이 공개됐다. 해외 시장에서는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북미와 유럽을 중심으로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여 라이프스타일 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5-13
한화시스템, ‘자상한 기업 2.0’ 선정…중소기업 발굴
한화시스템(대표이사 김연철)이 스마트국방, 항공우주, AI, 블록체인 등 미래를 혁신할 신사업분야에서 첨단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상생활동을 본격화한다. 한화시스템은 중소기업벤처부(이하, 중기부)가 주관하는 ‘자상한 기업 2.0’ 기업으로 선정돼, 중기부와 ‘신사업분야 핵심기술 보유 중소기업 발굴∙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자상한 기업은 기존 협력기업을 넘어 그 동안 거래가 없던 중소기업에게도 대기업이 보유한 강점과 축적된 노하우를 적극 공유하는 ‘자발적 상생협력 기업’을 일컫는다. 특히, ‘자상한 기업 2.0’은 대·중소 기업간 ESG경영 활성화를 위해 관련분야에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5-12
넥슨, 올 1분기 연결 실적 발표…전년 동기비 매출 7% 증가 883억엔
글로벌 게임업체 넥슨(NEXON Co., Ltd. 대표이사 Owen Mahoney 오웬 마호니) (3659. 도쿄증권거래소 1부)은 12일 자사의 2021년 1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은 모바일 게임 매출 증가와 한국 지역 주요 라이브게임의 호실적, 일본과 북미·유럽, 기타 지역 등 글로벌 지역의 고른 성장세를 기반으로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 4% 증가했다 특히, 지난해 출시한 모바일 신작들이 흥행을 지속하며 1분기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했다. 한국 지역 모바일 게임 매출 역시 지난해 1분기 대비 42%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먼저, ‘바람의나라: 연’은 지난 1월부터 일정 레벨 이상의 유저들을 위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5-12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돌아온 개발자 페스티벌…신규 맵 7종 추가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테런 개발자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맵으로 구현하는 ‘개발자 페스티벌’을 실시한다고 12일(수) 밝혔다. 개발자 페스티벌은 이용자들이 공원에서 신입 삐에로를 도와주는 퀘스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이번 업데이트에 추가된 개발자 페스티벌 맵을 플레이하며 컴퓨터 업그레이드 부품을 찾아 신입 삐에로에게 전달하고, 총 15단계에 달하는 퀘스트를 클리어 해야 한다. 각 단계별로 퀘스트를 클리어한 이용자들은 ‘2021 개발 코인’과 ‘2021 개발자 상자’, ‘2021 개발자 데이터’ 등과 같은 다양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5-12
넥슨 ‘카러플’, 첫 생일맞이 대규모 이벤트 ‘러시'
지난해 5월 12일 론칭과 동시에 온국민 레이싱 열풍을 불러온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가 서비스 1주년을 맞았다. 지난 1년간 세대를 아울러 사랑받은 ‘카러플’은 모바일 시장에서 여러 기록을 세워나가며 ‘카트라이더’ IP의 건재함을 다시금 증명해냈다. IP 파워 플랫폼·국경 넘어 확대한 ‘카러플’ 넥슨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출시 전 글로벌 사전등록부터 넥슨 모바일게임 중 역대 최다인원을 기록하며 주목받은 ‘카러플’은 정식 서비스 17일차에 국내외 이용자 누적 1천만, 200일 만에 2천만 명을 돌파하면서 빠르게 영향력을 확대했다. 국내에선 양대 앱마켓 인기 순위를 석권한 것은 물론 매출 최상위권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5-12
LG유플러스, 상반기 고객 선호번호 5000개 추첨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오는 24일부터 6월 6일까지 2021년 상반기 고객 선호번호 추첨행사의 신청을 접수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추첨행사를 통해 응모할 수 있는 전화번호의 유형은 ▲AAAA ▲000A ▲00AA ▲AA00 ▲ABAB ▲A000 ▲ABCD ▲국번과 뒷자리 번호가 같은 ABCD-ABCD ▲’1004’ 등 특정 의미를 갖는 번호 등으로, 총 5천개다.LG유플러스는 지난 2006년부터 특정한 의미를 갖거나 기억하기 쉬워 다수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전화번호를 매년 2차례 추첨을 통해 제공해왔다.지난 해 11월 진행한 하반기 추첨행사에서 가장 인기를 끈 유형은 ABCD-ABCD었다. 경쟁률도 503.4 수준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선호번호를 받길 원하는 고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5-12
이전
1101
1102
1103
1104
1105
1106
1107
1108
1109
111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2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3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4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5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