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
-
-
-
-
-
-
-
-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5,772억원(YoY -15.8%, QoQ +1.2%), 영업이익 162억원(YoY -80.2%, QoQ -70.1%), 당기순이익 482억원(YoY -43.4%, QoQ -22.1%)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2021년 상반기 누적 매출은 1조 1,476억원(YoY -5.8%), 영업이익은 704억원(YoY -31.0%)이며 당기순이익은 1,101억원(YoY -22.8%)이다. 2분기 EBITDA(상각전 영업이익)는 418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47.9% 감소, 전년 동기 대비로도 61.8% 줄어들었으며, 상반기 누적으로는 1,221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22.7% 감소했다. 2분기 해외 매출은 4,246억원을 기록하며 전체 매출 중 74%를 차지했다. 넷마블의 2분기 실적부진은
-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2021년 2분기 실적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 매출 5,385억 원, 영업이익 1,128억 원, 당기순이익 943억 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5%, 영업이익은 99%, 당기순이익은 18%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46%, 40% 감소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수준을 유지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3,559억 원, 북미/유럽 243억 원, 일본 360억 원, 대만 795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428억 원이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모바일 게임은 리니지M이 1,342억 원, 리니지2M이 2,18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364억 원, 리니지2 242억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