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5(목)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네이버, CJ대한통운과 AI 물류 실험 시작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가 CJ대한통운과 손잡고 곤지암에 이어 군포와 용인에 네이버 판매자 중심 풀필먼트 센터를 오픈하며 AI 물류 실험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네이버는 새롭게 오픈되는 풀필먼트 센터를 중심으로 ‘클로바 포캐스트’를 이용해 수요 예측도를 더욱 높이는 한편, 물류 로봇, 친환경 패키징 등 스마트 물류에도 나선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물류 실험은 대규모 물량을 가진 브랜드들과의 다양한 테스트를 거쳐 향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SME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 클로바 포캐스트(CLOVA Forecast), 군포와 용인에도 적용해 물류센터 인력 배치 및 운영 효율성 높인다네이버는 오는 6월, 군포에 11,000평 이상의 상온상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20
LG유플러스, 백제 세계문화유산에 '5G 28㎓' 입힌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공주시, 부여군,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과 함께 백제 세계문화유산과 연계한 5G 28㎓ 기반 실감형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0일(일요일) 밝혔다. ‘백제 세계유산활용 콘텐츠 구축 사업’은 문화재청에 의해 선정된 2021년 신규 공모사업의 일환이다. 실감형 기술을 활용한 문화유산 콘텐츠 제작·보급 확산을 위해 약 40억원의 재원이 투입된다. 유네스코(UNESCO)에 등재된 백제 세계유산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5G 미디어아트 공연, 유산 향유 프로그램 등을 통한 문화재 페스티벌 운영을 골자로 한다. 각 기관은 이번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콘텐츠 기획∙네트워크 구축∙국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20
넷마블문화재단,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지역 예선 시작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국립특수교육원(원장 이한우) 및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정경미)과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지역 예선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게임의 우수한 기능성을 활용해 장애학생의 자존감 및 성취감을 고양하는 것은 물론 정보화 능력향상과 건강한 여가문화 확립을 위해 2009년부터 개최해오고 있다. 올해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해 예선-본선-결선 3단계로 진행한다. 예선전은 6월부터 7월까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별로 로봇코딩을 포함한 16개 종목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18
넥슨, 올 여름 ‘KRPL’, ‘카트라이더 리그’ 신한은행과 함께
㈜넥슨(대표 이정헌)은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과 올 여름 열리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카트라이더’의 e스포츠 대회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로 처음 스폰서십 인연을 맺은 신한은행은 오는 6월 본선 개막을 앞둔 최초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리그(이하, KRPL)’의 첫 공식 후원사로 나서고, 7월 열리는 ‘2021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후원도 이어간다. 넥슨은 대회 공식명칭을 ‘2021 신한은행 Hey Young KRPL 시즌1’,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로 확정하고, 대회 기간 동안 다양한 채널을 통해 20대에 특화된 서비스와 상품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18
트릭스터M, 신규 던전 ‘지하 연구실’ 출시 예고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트릭스터M’이 신규 대규모 던전 ‘지하 연구실’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이용자는 트릭스터M 공식 커뮤니티에 게시된 ‘업데이트 뉴스’를 통해 신규 던전 ‘지하 연구실’에 대해 추리할 수 있다. 업데이트 뉴스에서는 몬스터와 보스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다. 정확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엔씨(NC)는 드릴 액션 콘텐츠 ‘드릴군의 특별활동’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레벨업과 사냥을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활동력’을 높일 수 있다. 드릴을 이용한 발굴 시 활동력을 소모하면 일정 깊이 이상의 채굴마다 다양한 아이템을 얻는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18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 신규 페이트코어 ‘동방의 수호자 가르프’ 공개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라인게임즈, 대표 김민규)는 18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영웅(캐릭터)의 외형 변경 및 능력치를 강화해주는 아이템인 신규 페이트코어 ‘동방의 수호자 – 가르프’와 전용무기 ‘칠채 흑운장’를 선보였다. ‘동방의 수호자 – 가르프’는 게임 내 영웅인 ‘가르프’가 평행세계관에서 장군이 되었다는 설정을 담았다. 해당 세계관에서 ‘가르프’는 브룬 왕국의 대족장 ‘네오미’를 호위하며 선봉 장군으로 활약하고 있으며, 이 같은 설정을 반영해 이번 페이트코어도 동양의 장수 갑옷을 보는 듯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함께 추가된 전용 무기 ‘칠채 흑운장’은 동양의 아름다움을 엿볼 수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18
스마일게이트, 자체 개발 캐릭터 ‘스마일펫’ 공개
스마일게이트 홀딩스(대표 성준호)가 자체 개발한 캐릭터 ‘스마일펫’을 공개하며 본격적으로 캐릭터 사업에 진출한다고 18일(금) 밝혔다.스마일게이트가 게임 캐릭터 외에 최초로 자체 개발한 캐릭터 ‘스마일펫’은 남녀노소에게 모두 즐겁고 행복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스마일펫’은 총 10종으로 특별한 능력을 가진 동물들을 형상화했다. ‘스마일펫’은 스마일게이트의 그룹 가치를 내부 구성원들에게 전달하고자 개발된 스마일메이츠의 세계관과 연결되며 다양한 스토리를 보여줄 예정이다.특히, 스마일게이트 측에 따르면 ‘스마일펫’의 이야기로 자기 자신에게 집중하고 표현하는 것에 적극적인 반면 불안정한 미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18
엔씨소프트 유니버스, ‘우주소녀’ 팬파티·‘ATEEZ’ 라이브콜 행사 예고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우주소녀’의 팬파티, ‘ATEEZ(에이티즈)’의 라이브콜 행사를 예고했다. ‘우주소녀’의 팬파티 ‘Welcome to 우소家(웰컴 투 우소가)’는 7월 10일(토) 오후 4시부터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다. 행사장은 객석 간 거리두기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운영할 계획이다. 현장 관람 가능 인원은 350명이다. 참석 희망자는 6월 21일(월)부터 27일(일)까지 유니버스 앱에서 응모하면 된다. 엔씨(NC)는 관람객 전원에게 포토카드, 포스터 등 굿즈를 선물할 예정이다. ‘ATEEZ’의 라이브콜 ‘Chillin’ Sunday(칠린 선데이)는 7월 1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18
그라비티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라비린스’,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진행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라비린스’의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6월 17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4차 직업군, 신규 시나리오와 던전 등 다양한 새로운 즐길 거리가 추가됐다. 먼저 4차 직업군은 룬나이트, 워록, 길로틴 크로스, 레인저 등 계열별로 2종씩, 총 8종의 직업을 추가했다. 직업 레벨 140을 달성하면 4차 전직이 가능하며 3차 직업보다 한층 강력해진 스킬을 활용해 모험, 사냥, MVP 등 고레벨 콘텐츠를 알차게 즐길 수 있다. 신규 시나리오 강철도시 아인브로크는 붉은 안개로 뒤덮인 철강 산업 도시 지역으로 자연적인 풍경이 중심인 다른 도시들과는 차별화된 느낌을 준다. 해당 지역에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18
넥슨, ‘바람의나라: 연’ ‘결혼 시스템’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18일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결혼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간편한 방식의 ‘일반 혼례’와 정식 절차를 밟아 시간이 약간 소요되는 ‘전통 혼례’ 두 가지 방식으로 원하는 상대와 결혼을 할 수 있다. 상점에서 ‘금전’, ‘붉은 보석’ 등 재화를 활용해 구매할 수 있는 ‘결혼반지’ 아이템을 사용하면 상대를 특정해 청혼을 할 수 있고, 청혼을 수락하면 ‘결혼반지’ 아이템이 전용 슬롯에 자동으로 장착되며 ‘약혼’ 상태로 변경된다. 서로 약혼한 두 캐릭터는 ‘고구려’ 또는 ‘부여’ 지역의 ‘예식장’에서 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18
이전
1061
1062
1063
1064
1065
1066
1067
1068
1069
107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2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3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4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5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