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5(목)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클라우드 IT기업들, 인재 경영 위해 산학협력 적극 나선다
최근 정보통신기술 분야 기업과 대학교 등 교육단체와의 산학협력 사례가 하루가 다르게 크게 늘고 있다.이는 산업 환경 변화에 대처하고 클라우드 기술력 확보를 위한 것은 물론 IT인재 부족현상 해결을 위한 인재경영에도 효과가 있어 장기적 관점에서도 유리하다는 판단에서다.5일 업계 한 관계자는 대학교와 손잡은 ICT기업들이 각 분야별 실무 역량을 전수하고 IT인재들을 선점하는 과정을 통해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지난 3월 5일 서울과학기술대(이하 서울과기대)와 KT는 클라우드 연구기술 교류 확대를 위한 '서울과기대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이 과정은 서울과기대 인공지능응용학과 신입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05
GS칼텍스, 주유∙차량관리 간편 서비스 탑재 에너지플러스 앱 선봬
GS칼텍스(대표 허세홍 사장)가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에너지플러스(energy plus) 모바일 앱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GS칼텍스는 5일 에너지플러스 앱 베타버전을 출시하고, 사전 신청 및 추첨을 통해 선정된 1천명의 고객 체험단을 운영한다. 오는 8월 말까지 베타버전을 운영하면서 고객 체험단을 통해 앱의 주요 기능을 미리 경험하게 하고 다양한 피드백을 전달받아, 오는 9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정식버전을 출시할 계획이다.에너지플러스 앱의 주요 기능인 ‘바로 주유’ 서비스는 고객이 유종, 주유량 등 주유 패턴과 결제수단을 앱에 미리 등록해두면 주유소에서 바코드 스캔이나 핀번호 입력만으로 주유 주문과 결제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05
삼성전자, 한화큐셀과 ‘제로 에너지 홈’ 업무협약 체결
삼성전자와 한화큐셀은 지난 2일 서울 중구 소재 한화그룹 본사에서 ‘제로 에너지 홈(Zero Energy Home) 구축을 위한 상호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 날 체결식에는 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사장)과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 등 양사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다. 두 회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제로 에너지 홈’ 구현을 위해 양사 플랫폼 연동, 기술·인력 지원 등 다양한 부문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제로 에너지 홈이란 태양광 발전 등을 통해 가정에서 직접 생산한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함으로써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것을 말한다. 양사는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높은 유럽과 미국 등 선진 시장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05
KT, 시즌X할리스 제휴 구독서비스 출시
KT가 OTT 월정액 서비스와 프랜차이즈 카페 이용권을 묶어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제휴 구독서비스를 자사 고객들에게 선보인다.KT(대표 구현모)는 전국 580여 개 매장을 보유한 커피 브랜드 ‘할리스’와의 제휴를 통해 ‘시즌X할리스 구독’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월정액에 KT의 OTT 서비스 Seezn과 할리스의 커피 4잔을 매월 이용할 수 있다. 정상가 대비 최대 55% 할인된 가격이다.‘시즌X할리스 구독’ 서비스는 200여 개 실시간 채널과 8만여 편의 VOD를 즐길 수 있는 Seezn의 플레인 상품과 할리스 카페 아페리카노 레귤러 사이즈 4잔으로 구성됐다. 기존의 구독 서비스들이 단일 상품이나 서비스를 단순 할인하는 방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04
LG유플러스, 시각장애 고객 위한 CSR 캠페인 진행
LG유플러스는 시각장애 고객을 위한 CSR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시각장애인 가정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U+아이들나라 ‘책읽어주는TV’ 점자 패키지 제작 ▲U+tv 리모컨` AI음성검색 기능 업그레이드 ▲고객 참여형 도서 추천 프로그램을 추진한다.CSR 캠페인을 위해 별도 제작한 U+아이들나라 ‘책읽어주는TV’ 점자 패키지는 백희나 작가의 ‘알사탕’, 최숙희 작가의 ‘너는 기적이야’ 등 인기 도서 142권을 포함한 점자 도서리스트와 리모콘 버튼 모양에 맞춘 점자 스티커로 구성돼 있다. 시각장애 고객이 오는 8일부터 고객센터(101)에 패키지를 신청하면 배송할 예정이다.U+tv 리모컨 AI음성검색 기능도 한층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04
유비펀스튜디오 데카론, 여름맞이 1차 이벤트 진행
유비펀스튜디오는 16년째 서비스 중인 장수 MMORPG '데카론'에서 7월 한달간 여름을 겨냥한 '데캉스 타임!' 1차 이벤트가 시작 되었다고 2일 밝혔다. 데캉스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만 입장 가능한 특별한 던전을 이용할 수 있으며 클리어시 높은 효율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특히 장비와 능력치에 구애 받지 않고 캐릭터의 스킬 레벨과 순수 플레이 방식에 따라 클리어가 가능한 던전으로 낮은 레벨의 유저들도 높은 레벨의 유저들과 비슷한 난이도로 플레이 할 수 있는 이벤트 던전이다. 데캉스 이벤트는 7월 한달간 플레이만 해도 Play Time 패키지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와 추첨에 따라 강화 보조제를 얻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02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구글플레이·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2일, 대작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이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1위에 등극하며, 애플 앱스토어와 함께 양대 마켓 1위를 석권했다. 지난 29일 오전 9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오딘’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대표 김재영)가 개발한 신작으로, 사전 예약에 400만 명 이상이 참여하고 출시 전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하는 등 최고 기대작의 면모를 입증한 바 있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오딘’은 출시 직후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출시 나흘 만에 양대 마켓 모두 1위를 석권하는 쾌거를 낳았다. 한편 카카오게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02
카카오모빌리티, '대한적십자사'와 헌혈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본부장 조남선)와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는 7월 1일(목) 혈액관리본부 사옥(강원도 원주시 소재)에서 헌혈의 사회적 공유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으며, 이날 협약식에는 조남선 혈액관리본부장과 이동규 카카오모빌리티 부사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가 참석했다.혈액관리본부와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카카오 T 주차 플랫폼을 연계한 헌혈의집 ‘코엑스센터’ 헌혈자 대상 주차비 지원 △국민 헌혈 참여문화 확산 및 캠페인 홍보 △포스트 코로나 시대 헌혈자 모집을 위한 공동프로그램 구축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추진하기로 약속했다.카카오모빌리티 관계자는 “코로나19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02
진에어, 코타키나발루 테마 국제선 관광비행 운영
진에어가 25일에 말레이시아 관광청과 함께 코타키나발루 테마 국제선 관광비행 항공편을 운영한다. 지난해부터 진에어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여행 경험을 제공코자 주요 해외 인기 여행지를 선정하여 여행지 테마 국제선 관광비행을 운영하고 있다. 코타키나발루는 지난 홍콩, 오사카, 오키나와에 이어 4번째로 선정된 여행지다. 코타키나발루 테마 국제선 관광비행 항공편은 25일 인천국제공항에서 12시 40분에 출발해 대구·부산·일본 영공 등을 거쳐 14시 30분에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일정으로 운항한다. 이와 더불어 진에어는 여행지 테마 국제선 관광비행 운항을 기념해 2023년 3월 25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인천~코타키나발루 왕복 항공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02
엔씨소프트, 게임의 문화·예술적 가치 알리는 활동 전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게임과 예술을 접목한 콘텐츠를 통해 게임의 문화 예술적 가치 확산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엔씨(NC)는 대전시립미술관 창작센터에서 진행 중인 ‘게임과 예술: 환상의 전조(Game & Art: Auguries of Fantasy)’ 전시회에 아티스트로 참여해 게임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대전시립미술관과 KAIST 문화기술대학원이 공동 주최하고 엔씨(NC)가 후원 및 아티스트로 참여한다. 엔씨(NC)는 ‘게임과 예술: 환상의 전조’ 전시회에서 기업 가치인 ‘푸시, 플레이(PUSH, PLAY)’를 담은 작품인 ‘엔씨 플레이(NC PLAY)’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게임 데이터로 구현한 미디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02
이전
1041
1042
1043
1044
1045
1046
1047
1048
1049
105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2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3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4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5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