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18(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산업
한진, 생성형 AI 모델 적용 챗봇 ‘한지니(HanJini)’ 공개
한진이 택배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생성형 AI 모델을 적용한 AI 챗봇 ‘한지니(HanJini)’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한진은 지난 2019년부터 규칙 기반(Rule-Based) 챗봇을 통해 고객 문의를 처리했으며, 이번 리뉴얼을 통해 사람과 유사한 대화와 문제 해결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이번 개편은 생성형 AI 기술 대중화로 고객 서비스 기대치가 높아진 상황에서, 단순 응답을 넘어 맥락을 이해하고 대화하는 ‘사람 같은 챗봇’으로 발전하기 위한 조치다. 고객 문의 의도를 파악하고 상황에 맞는 맞춤형 답변을 제공해 문제 해결을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한진은 AWS 생성형 AI 플랫폼인 아마존 베드록(A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12
LG유플러스, 알뜰폰 서비스 '알닷 2.0' 출시
LG유플러스가 알뜰폰 서비스 '알닷'의 기능을 개편한 '알닷 2.0'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알닷은 지난해 5월 출시한 올인원 알뜰폰 서비스로, 900여개의 알뜰폰 요금제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올해 10월까지 누적 이용자 수 300만명을 돌파했다.새롭게 출시된 알닷 2.0은 알뜰폰 고객이 변경·해지·개통 등의 업무를 온라인에서 직접 처리할 수 있다. 이번 알닷 2.0에 추가된 기능은 △알닷케어 셀프 처리 서비스 △선불요금제 유심·eSIM 셀프 개통·충전 △부가서비스 가입·조회·변경 △인터넷·IPTV 결합 상담 신청 등이다.알닷케어 셀프 처리 서비스는 알뜰폰 관련 문의를 할 수 있는 온라인 통합 고객센터로 지난해 12월 알닷에 추가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12
삼성물산, 'AI 네이티브' 로드맵 제시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12일 업무의 전 과정과 임직원의 의사결정이 인공지능(AI)으로 이뤄지는 'AI 네이티브' 건설사로 전환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삼성물산은 지난 11일 서울 강동구 본사에서 'AI시대, 건설을 새로 설계하다(Build the Future with Intelligence)'라는 주제로 '2025 AI Day'를 개최해 AI 프로젝트의 성과와 글로벌 산업 동향을 임직원과 공유하고 AI를 통한 전사 혁신 비전을 제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세철 삼성물산 대표이사 사장 등 경영진과 AI관련 임직원, 김윤식 아마존웹서비스(AWS) 코리아 엔터프라이즈 총괄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오 사장은 환영사에서 "프로젝트 규모가 크고 복잡한 건설업에서 AI의
곽현철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12
롯데GRS, ‘2025 플레이팅 컬리너리 컴피티션(PCC)’ 성료
롯데GRS가 지난 5일 ‘2025 플레이팅 컬리너리 컴피티션(PCC)’ 대회를 성료했다고 12일 밝혔다. 롯데GRS는 외식 프랜차이즈 플랫폼 기업으로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컨세션 사업 외연 확장에 나선다고 전했다. 플레이팅 컬리너리 컴피티션(PCC) 대회는 2023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세번째 진행된 컨세션부문의 사내 조리 경연대회다. 대회 주제는 지정 식재료를 활용해 매장에서 판매하고 싶은 메뉴를 개발하는 것으로 점포관리자가 직접 메뉴 개발부터 조리와 제품PT를 진행한다. 대회 본선은 지점 예선을 통과한 전국의 7개 팀이 참가했으며, 제품 맛·상품성·창의성·담음새 4가지 항목을 심사해 최우수팀을 선발했다. 이번 대회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12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 협력사 ‘식품안전 상생아카데미’ 성료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가 지난 11일 경기 안양시 소재 본 연구소에서 중소 식품 협력사를 대상으로 ‘식품안전 상생아카데미’를 성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식품안전 상생아카데미는 오뚜기 제품을 생산하는 공장 식품안전문화를 정착시키고, 중소 식품 제조기업 협력 강화와 식품안전관리 기술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상생아카데미와 맞춤형 교육에 15개 업체 미생물 검사 담당자 28명이 참석했다. 교육 과정은 △최신 식품안전정보·대응 △유전자 분석법 기초 이론·분석 트렌드 △사례로 보는 실험실 안전관리 △환경 모니터링을 위한 환경 샘플링 기법 △각 업체에서 요청한 미생물 맞춤교육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12
롯데웰푸드, ‘웰컴 투 K-스위트 홀리데이’ 행사 성료
롯데웰푸드는 11월 11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파더 더피 스퀘어(Father Duffy Square)에서 ‘웰컴 투 K-스위트 홀리데이’ 페스티벌을 성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빼빼로데이’를 전 세계 소비자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다. 올해 빼빼로 글로벌 통합 마케팅 메시지는 ‘Show your love with Pepero(빼빼로로 사랑을 나누세요)’다. 이번 행사는 사랑, 우정, 감사를 빼빼로에 담아 전하는 한국 나눔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현장에 브랜드 글로벌 앰배서더인 아이돌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와 함께 한 비주얼 콘텐츠를 배치해 글로벌 팬과 접점을 확대했다. 행사장에서 제품 시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12
쿠팡, ‘한국파렛트·컨테이너산업대상’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쿠팡이 ‘제22회 한국파렛트·컨테이너산업대상’에서 산업통상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쿠팡 로켓프레시 품질보증(QA)팀이 유닛로드시스템 컨테이너 부문에서 물류기기 표준화와 새벽배송 콜드체인 개선을 통해 산업 물류 발전과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유닛로드시스템은 팔레트나 컨테이너처럼 표준화된 단위(유닛)에 여러 상품을 모아 한 번에 이동하는 물류 방식이다. 개별 상품을 하나씩 옮기는 방식보다 물류 효율이 높아 쿠팡은 이 시스템으로 작업자 안전과 제품 품질을 동시에 확보하고 있다. 쿠팡은 옥타곤 물류기기 표준화를 통해 작업자 안전을 비롯한 위생과 환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12
업비트 데이터랩, 신규 인사이트 기능 추가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오경석)가 '업비트 데이터랩'에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고 12일 밝혔다.업비트 데이터랩은 업비트 이용자들이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을 다각도로 분석하고, 투자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이터 분석 서비스다.업비트는 이번 개편에서 인사이트 카테고리에 ▲인사이트 요약 ▲기술적 분석 ▲수익률 현황 ▲변동성 항목을 추가해 시장 데이터를 보다 체계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했다.먼저 인사이트 요약 탭은 업비트 전체 시장의 주요 지표를 요약해 제공하는 대시보드로, 시가총액 및 가격 변동, 24시간 거래대금, 공포·탐욕 지수 등 핵심 데이터를 한
곽현철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12
컴투스홀딩스, 3분기 영업손실 39억원…전년比 38% 축소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12일 올해 3분기 매출 196억500만원, 영업손실 39억4500만원을 공시했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6.6% 감소했고, 영업손실은 지난해 동 기간 대비 38.1% 줄었다.컴투스홀딩스는 4분기를 시작으로 내년까지 총 7종의 신작을 출시해 실적 향상에 주력한다. 메트로배니아 장르의 액션 RPG '페이탈 클로'는 지난달 PC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데모 버전을 공개해 유저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으며, 이번 달 얼리액세스 방식의 글로벌 출시가 예정돼 있다. 신작 RPG '스타 세일러' 역시 글로벌 CBT를 통해 애니메이션풍의 섬세한 그래픽과 매력적인 캐릭터로 유저들의 눈도장을 찍었다.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3분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12
CU, 빼빼로 차별화 상품 역대 최고 매출 기록
CU가 메타몽 상품을 앞세워 빼빼로 차별화 상품이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CU에 따르면 올해 빼빼로데이 시즌(2025.11.1.~11) 매출은 전년 대비 32.4%로 상승했으며, 국내외 다양한 캐릭터와 브랜드 컬래버한 상품 매출 55%나 급증하며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지난해 CU 빼빼로데이 전체 상품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이 27.9%, 차별화 상품이 39.2%인 것과 비교해 올해 큰 폭의 오름세를 기록했다 . CU는 이번 빼빼로데이를 위해 글로벌 IP인 포켓몬스터 메타몽을 활용한 단독 상품 26종을 판매했다. 해당 제품은 우산, 키링, 에코백, 네임택, 캐리어, 넘버 패드 등 굿즈와 빼빼로를 함께 구성해 소비자의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12
이전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다음
재계뉴스
카카오뱅크, 카카오와 함께 '소상공인 컨설팅' 서비스 출시
서울 전세가 최고가 갱신…경기 비규제지역 '들썩'
삼성물산, 래미안 원페를라에 '래미안 AI 주차장' 첫 적용
구몬학습, 외국어 학습 발음 코칭 서비스 '인토링' 출시
DL건설, 가산 인공지능 데이터센터 준공
삼표그룹, 한양대 건축학과 학생들과 산학투어 진행
빅데이터 라이프
1
사회적 책임 다하는 '업비트' 10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 추격
2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3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4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5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