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22(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산업
LG마그나, 차량 사이버보안 인증…글로벌 전장시장 공략
LG마그나는 국제 공인시험인증기관인 TUV 라인란드(TUV Rheinland)로부터 차량 사이버보안 관리체계 인증(CSMS)을 완료하고 지난 21일 인증서를 취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차량 사이버보안 관리체계는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DV)가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중심이 되면서 완성차 업체가 갖춰야 하는 필수 요소가 됐다. LG마그나는 완성차 고객 요구에 앞서 사이버보안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모빌리티 산업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유럽경제위원회(UNECE)는 2020년 6월 차량 사이버보안 관련 법규인 ‘UNECE R-155’를 채택하고 2021년 1월 공식 발효했다. 이에 따라 오는 7월부터는 해당 법규에 따른 사이버보안 관리체계 인증을 받은 차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24
SKT, 창사 40년 맞아 ‘10대 순간’ 공개…구성원 등 1,100명 참여
오는 29일 창사 40주년을 맞이하는 SK텔레콤이 지난 40년간 회사의 역사를 수놓은 10대 Moments(순간)를 선정해 SKT 뉴스룸에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10대 순간은 SKT 구성원 1,000여 명 및 주요 비즈니스 파트너 등 외부 이해관계자 100여 명이 직접 참여해, SKT의 전신인 한국이동통신 인수부터 글로벌 인공지능(AI) 컴퍼니로 도약 중인 현재까지 40년 동안 가장 의미 있는 10가지 순간을 시계열 순으로 선정했다. 첫 번째 순간에는 제2이동통신 사업권 반납과 이후 한국이동통신 인수를 통해 이뤄진 이동통신사업 진출이 선정됐다. 1992년 SK그룹의 전신인 선경은 압도적인 점수로 제2이동통신 사업권을 따냈지만 당시 정치적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24
삼성전자, 전국 랜드마크서 ‘비스포크 AI 콤보’ 옥외광고…소비자 접점 강화
삼성전자가 '비스포크 AI 콤보'의 전국 주요 랜드마크의 옥외광고를 통해 흥행 돌풍을 이어간다고 24일 밝혔다.삼성전자는 지난 8일부터 전국 20개 주요 장소에 '비스포크 AI 콤보' 옥외광고를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출시 3일 만에 판매량 1,000대, 12일 만에 누적 3,000대를 돌파했다.삼성전자는 △여의도 더현대 서울 △서울 코엑스 △서울 파미에스테이션 △강남역 △스타필드 수원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등 전국 주요 랜드마크에서 '비스포크 AI 콤보' 옥외광고를 시작했다.광고 영상에는 'AI로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번에, 빠르게'라는 간결한 메시지를 세탁기와 건조기가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24
LG유플러스 ‘포동’, 반려견 동반 전세기 상품 출시
LG유플러스의 반려가구 커뮤니티 플랫폼 ‘포동’이 반려견 동반 전세기를 활용한 제주도 왕복 항공 상품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항공편은 다음달 5일과 8일 김포~제주 노선이다. 보호자 2인과 반려견 1마리를 포함한 총 3석으로 구성된 패키지다. 포동 플랫폼에서 사전알림을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27일부터 구매 가능하다. 이번 상품은 기내에서 비반려인의 눈치를 보지 않고 반려견의 바로 옆 좌석에 동반 탑승할 수 있다. 그동안 반려견과 함께 비행기 탑승 시 케이지에 넣어 좌석 아래 두어야 했던 반려인들의 불편사항을 개선해 반려인들이 보다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57마리의 반려견이 탑승하는 만큼, 안전에 만전을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24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외국인 대상 김치 체험 프로그램 확대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이 한국의 김치와 김장 문화 체험을 원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김치 체험 프로그램을 기존 2개에서 올해 4개로 확대해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뮤지엄김치간은 최근 김치 체험을 원하는 외국인 관람객이 증가함에 따라, 올해 외국인 대상 유료 프로그램을 세분화해 운영한다. 기존 ‘잇츠 김치’, ‘김치 클래스 101’ 2개의 프로그램을 4개의 프로그램으로 개편했다. ‘잇츠 김치’는 ‘잇츠 김치_A’, ‘잇츠 김치_B’로 개편하였으며, ‘김치 클래스 101’은 ‘김치!_베이직’, ‘김치!_마스터’로 세분화했다. ‘잇츠 김치’는 15인 이상의 단체 외국인 관람객 대상으로만 진행되는 유료 김치 체험 프로그램이다. ‘잇츠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24
KT, 대동과 AI 기반 정밀농업 통해 '농업 AI' 시장 개척한다
KT(대표 김영섭)와 대동(공동대표 김준식, 원유현)은 지난 22일 서울특별시 서초구에 위치한 대동 서울사무소 사옥에서 KT 전략·신사업부문장 신수정 부사장, 대동 공동대표 원유현 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KT와 대동 양사는 로봇용 AI시스템 개발을 통한 AI로봇 사업을 전개하고 AI 기반 정밀농업 서비스 혁신으로 ‘농업 AI’ 시장 개척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양사는 △AI 농업용 로봇 시스템 개발 △LLM 기반 농업 AI 기술 혁신, △‘온디바이스(On-Device) AI’ 기술 기반 스마트파밍 개발 △농업·비농업 분야 로봇사업 추진 △대동그룹 데이터 플랫폼 구축의 5가지 항목에 대해 상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24
우리은행, CJ올리브네트웍스와 전략 제휴…“미래 신시장 개척”
우리은행은 지난 22일 CJ올리브네트웍스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금융과 비금융의 경계를 허물고 미래 신시장 개척을 위해 함께 노력하며 소비자 눈높이를 고려한 다양한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창출할 계획이다. 특히 양사는 △금융·비금융 융합을 위한 상품·서비스 협력 다각화 △보유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 추진 △금융·비금융 데이터 연계 사업모델 발굴과 시너지 협력 △금융 플랫폼의 안정적 시스템 개발 및 업무 운영 협력 등 각사의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협업 시너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미 양사는 사업모델에 관한 실무진 간 협의를 다방면으로 진행해 왔으며,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24
하나금융, 명동 소상공인에 맞춤형 행복상자 전달…‘줍깅’ 봉사도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3일 명동상인협의회와 함께 지역사회 소상공인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그룹 임직원 및 가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행복상자 전달, 일상 속 환경보호 활동 ‘줍깅’ 으로 진행됐다. 먼저 임직원들은 그룹 명동사옥 대강당에서 소상공인분들을 위한 행복상자를 만들고 명동 인근의 소상공인 사업장 100곳에 직접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행복상자는 명동상인협의회 소상공인 사장님들께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물품에 대한 의견을 사전에 전달받아 세 가지 유형의 맞춤형 행복상자를 구성해 지원했다. 모든 사업장에는 손세정제와 리필용품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24
신세계백화점, 봄 맞이 신백멤버스페스타 연다…300개 브랜드 최대 65% 할인
신세계백화점이 완연한 봄을 맞아 다양한 혜택을 담은 ‘신백멤버스페스타’를 열고 온 · 오프라인 봄 쇼핑 수요 선점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오는 29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신세계백화점 13개 점포에서는 봄 패션부터 아동 용품 · 침구류까지 300여개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최대 6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에서는 신세계그룹 계열사가 총 출동하는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 ‘랜더스데이’를 맞아 랜더스필드 스카이박스 관람권 등 여러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부쩍 따뜻해진 날씨에 봄 패션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겨냥해 다양한 할인과 사은 혜택을 마련했다. W컨셉 등 여성 패션 브랜드에서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24
현대백화점, 봄 맞이 ‘스프링 세일’ 프로모션…전국 16개 매장서 진행
현대백화점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봄 맞이 프로모션 행사 ‘스프링 세일’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세일에는 국내외 패션·잡화·뷰티·리빙 등 2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봄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30% 할인 판매한다. 또, 행사 참여 브랜드에서 봄 신상품 구매 시 최대 7% 사은 혜택을 제공하고, 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 등이 제공된다. 우선 ‘스프링 세일’ 기간에 행사 참여 브랜드 오프라인 매장에서 현대백화점카드로 60만·100만 원 이상 구매 시 7% 사은 혜택을 증정한다. 10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한다. 다음달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24
이전
1711
1712
1713
1714
1715
1716
1717
1718
1719
1720
다음
재계뉴스
삼표시멘트 삼척공장,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수상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獨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 수상…10월 관심도↑
삼성전자, 사장단 인사 단행…'2인 대표 체제' 전환
현대건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3년 연속 최고 등급
롯데케미칼, 장애 아동 위한 업무협약 체결…10월 '업무협약' 관심도↑
GS건설, '안양자이 헤리티온' 견본주택 21일 오픈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0월 국내 중견 건설사 관심도 압도적 1위…금호·코오롱·우미건설 순
2
사회적 책임 다하는 '업비트' 10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 추격
3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4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5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