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22(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산업
LG U+, 캐릭터 ‘무너크루’ 앞세워 글로벌 시장 진출한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지난 21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다레이 베이 컨벤션 센터(Mandalay Bay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2024 라이선싱 엑스포(Licensing Expo)’에 참가, 대표 캐릭터 ‘무너 크루’를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라이선싱 엑스포'는 캐릭터 및 브랜드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 관련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B2B(기업간 거래) 라이선싱 전시회다. 이번 행사에서 LG유플러스는 ‘무너크루’ 전시 부스를 꾸리고 지난 22일 기준 20여개 기업들과 라이선싱 수출 상담 진행을 완료했다. 무너크루는 △질풍노도 사회초년생 K-직장인 ‘무너’ △왕년의 슈퍼스타 ‘홀맨’ △동묘의 패셔니스타 ‘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23
KB국민카드, TV홈쇼핑·라방서 구매시 가장 중요한 것은 '가격'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온라인 쇼핑 업종 중 TV홈쇼핑, 인터넷 라이브 방송을 중심으로 신용 및 체크카드 매출 데이터를 활용하여 소비 패턴을 분석하고 고객 패널 ‘이지 토커’를 대상으로 이용 현황에 대한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코로나19 이후 급격히 성장한 전자상거래 업종 매출은 23년에도 22년 대비 매출이 5% 증가하며, 생활 속 보편적인 소비 형태로 자리 잡았다. 이번 분석에서는 TV홈쇼핑, 라이브 방송의 이용자의 연령 및 성별, 시간대별 매출액 현황 등을 매출 데이터를 통해 분석하고, 매체별 이용 빈도 및 품목 등 설문 조사를 통해 실제 이용 현황을 살펴봤다.연령대별 매출 데이터를 보면, TV홈쇼핑은 60대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23
하나은행, ‘2024 하나 뉴시니어 포럼’ 개최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하나 뉴시니어 라운지’ 에서 뉴시니어 세대의 섬세한 자산관리와 맞춤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2024 하나 뉴시니어 포럼’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하나은행에 따르면 뉴시니어는 금융 자산 1억 원 이상, 50~64세의 상위 30%에 해당하는 고객 군으로, 은퇴가 곧 노후의 시작이라고 인식하며 건강과 젋음에 대한 수요가 높다. 이번 포럼은 하나은행이 고객들에게 신탁을 중심으로 한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총 4회에 걸쳐 진행한 ‘신탁포럼’을 뉴시니어 대상으로 특화시킨 버전이다. 증여·상속·신탁 등 뉴시니어 세대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자산관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23
유영상 SKT CEO, “AI 성장·발전과 안전성의 균형 도모해야”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지난 21일부터 이틀간 서울에서 열린 ‘AI 서울 정상회의’에서 유영상 대표가 대한민국 대표 AI 기업으로 지속가능한 혁신 방안에 대해 발표했다고 23일 밝혔다. ‘AI 서울 정상회의’는 미국, 영국 등 주요국 정상과 디지털부 장관, 국내외 빅테크 대표들이 참석하는 회의로, 21일 정상세션과 22일 장관세션으로 나눠 열렸다. 유 CEO는 이튿날인 장관세션에서 17개국 디지털부 장관들과 오픈AI, MS 등 빅테크 기업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 가능하고 신뢰할 수 있는 AI(Building Sustainable & Reliable AI)’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유 CEO는 “데이터센터를 구축하고 운영하는데 막대한 전력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23
동원홈푸드, 식단 관리 브랜드 '비비드키친' TV 광고 공개
동원홈푸드(대표 정문목)가 가수 겸 배우 ‘비비’를 모델로 한 식단 관리 브랜드 ‘비비드키친(VIVID KITCHEN)’의 TV CF를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CF는 ‘맛있는 저칼로리의 시작’이라는 콘셉트로 저칼로리∙저당 제품이지만 소스 본연의 개성 있는 맛은 그대로 살아있는 비비드키친 소스의 특징을 강조하고 있다. CF는 모델 비비의 ‘저칼로리 소스라고 맛을 포기하시면 그게 소스입니까?’라는 질문으로 시작해, 비비드키친이 ‘소스답게 쨍한 맛’이라며 감탄하는 표정 연기로 마무리된다. 인기 제품 별 숏츠도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함께 공개된다. 저칼로리 스위트칠리소스, 저칼로리 양념치킨소스, 저당 굴소스 등 판매량이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23
NH농협은행, 홍콩H지수 ELT 자율조정 개시
NH농협은행은 지난 21일부터 홍콩H지수 주가연계신탁(ELT) 손실 고객 대상으로 자율조정 절차를 개시했다고 23일 밝혔다.원활한 접수를 위해 가입시점별 순차적으로 자율조정대상 고객에게 안내 문자 발송을 진행 중에 있다. 안내 대상은 2021년 1월 1일 이후 가입한 계좌 중 H지수 편입 ELT 만기 손실 확정 계좌 또는 중도해지에 따라 손실을 입은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다.안내 문자를 받은 고객은 전국의 농협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자율조정을 신청 접수할 수 있고, 21일 이후 600여 건의 자율조정 동의를 접수받아 절차를 진행 중이다.농협은행은 공정하고 신속한 자율조정 진행을 위해 지난 4월 외부전문가를 포함한 자율조정협의회를 구성하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23
롯데건설, ‘김해 구산 롯데캐슬 시그니처’ 24일 견본주택 개관
롯데건설은 오는 24일 경남 김해시 구산동 일원에 ‘김해 구산 롯데캐슬 시그니처’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김해 구산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지하 2층~지상 29층, 6개동, 전용면적 84㎡, 총 71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365가구 ▲84㎡B 54가구 ▲84㎡C 105가구 ▲ 84㎡D 162가구 ▲84㎡E 28가구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부산김해경전철 연지공원역을 이용하면 30분대로 부산 사상구, 북구 등으로 이동이 가능하며 부산도시철도 2호선과 3호선 환승을 통해 부산 도심까지 갈 수 있다.차로는 김해대로, 금관대로를 통해 창원, 부산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서김해IC와 동김해IC를 이용하면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23
BC카드, 국내여행 업종인 여객선·렌터가 매출 증가
해외를 찾던 여행객들이 국내 여행으로 관심을 돌리고 있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BC카드(대표 최원석)가 주요 분야 매출이 전월 대비 소폭 하락한 가운데 국내여행과 관련된 업종에서 매출이 급증하는 현상이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ABC(Analysis by BCiF) 리포트' 16호에 따르면 3월 레저 및 펫·문화 분야 매출은 최대 17.1%까지 증가했지만 쇼핑, 식음료 등 나머지 분야에서의 매출은 하락했다. 최근 관광지식정보시스템 내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올해 3월 해외로 출국한 관광객은 전월(2월) 대비 15% 줄었고, 연초와 비교했을 때 23% 감소했다. 이 가운데 국내 여행시 주로 이용하는 여객선, 렌터카 업종 매출이 연초 대비 122.1%, 6.3%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23
데일리호텔, '야놀자 통합 회원 전환 프로모션' 진행
야놀자가 운영하는 여가 큐레이션 플랫폼 데일리호텔이 ‘야놀자 통합 회원 전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8월 31일까지 야놀자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는 데일리호텔 고객들에게 야놀자 플랫폼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최대 1만 포인트를 즉시 지급한다. 데일리호텔에서 골드 회원일 경우, 야놀자 플랫폼의 VIP 멤버십 ‘골드 클래스(Gold Class)’ 등급을 부여받고 최대 10% 할인 쿠폰팩 등 멤버십 전용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데일리호텔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야놀자 플랫폼과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고객 혜택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양 플랫폼은 각각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와 혜택을 기반으로 협업해 고객 만족도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23
코웨이, 14번째 직영 매장 ‘스타필드 고양점’ 오픈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스타필드 고양에 브랜드 체험 매장 ‘코웨이 스타필드 고양 직영점’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코웨이 스타필드 고양 직영점은 강남 직영점, 용인 직영점, 용산 직영점 등에 이은 코웨이의 14번째 직영 매장이며 스타필드에 입점한 최초 매장이다. 해당 매장은 약 100평 규모로 조성됐으며 ‘아이콘 얼음 정수기’부터 최근 출시한 ‘비렉스(BEREX) 리클라이닝 안마베드·척추베드’ 등 다양한 코웨이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보고,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매장 내 공간을 쇼룸 공간, 비렉스 체험 공간, 제품 전시 공간, 상담 공간 등으로 구성해 고객들이 제품을 살펴보고,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코웨이는 "고객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23
이전
1561
1562
1563
1564
1565
1566
1567
1568
1569
1570
다음
재계뉴스
삼표시멘트 삼척공장,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수상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獨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 수상…10월 관심도↑
삼성전자, 사장단 인사 단행…'2인 대표 체제' 전환
현대건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3년 연속 최고 등급
롯데케미칼, 장애 아동 위한 업무협약 체결…10월 '업무협약' 관심도↑
GS건설, '안양자이 헤리티온' 견본주택 21일 오픈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0월 국내 중견 건설사 관심도 압도적 1위…금호·코오롱·우미건설 순
2
사회적 책임 다하는 '업비트' 10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 추격
3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4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5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