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
-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사면에 대한 온라인상 빅데이터 호감도가 가파르게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이 부회장의 '사면' 키워드 포스팅 수도 급증하고 있어 국민들은 이 부회장의 사면 여부에 대해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3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이재용 부회장 사면' 키워드 게시물의 호감도와 관심도를 조사했다.조사 방법은 '이재용 + 사면' 두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으며 분석 기간은 이 부회장 파기 환송심이 있었던 1월18일
-
-
-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쌍용자동차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5월 3일부터 2021년 6월 3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895,0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5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9,267,278개와 비교하면 14.8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여지
-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CJ오쇼핑 순으로 나타났다.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 분석를 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5 2일부터 2021년 6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2,750,9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5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8,285,588개보다 30.2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