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LG이노텍 뒤이어

김수아 기자

2022-03-29 08:47:52

삼성전기,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LG이노텍 뒤이어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삼성전기가 톱을 차지했다.

이어 2위 LG이노텍 3위 일진머티리얼즈 순으로 분석됐다.​​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장비 상장기업 7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9일까지의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9만3,2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01만3,628개와 비교하면 2.0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삼성전기, LG이노텍, 일진머티리얼즈, 대덕전자, 솔루스첨단소재, 심텍, 써니전자, 우리기술, 대주전자재료, 비에이치, 코리아써키트, 다원시스, 솔루엠, 이트론, 인터플렉스, 이수페타시스, 고영, 포인트모바일, 상아프론테크, 코나아이, 에이프로, 하나기술, 자화전자, 아이티엠반도체, 파크시스템스, 바이오스마트, 현우산업, 엔시스, 에스티큐브, 뉴프렉스 순이었다.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전기 ( 대표 장덕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625,848 미디어지수 959,851 소통지수 265,295 커뮤니티지수 444,945 시장지수 2,906,6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02,57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221,942와 비교하면 0.37%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전자장비 상장기업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013,628개와 비교하면 2.06% 줄어들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60% 상승, 브랜드이슈 12.49% 하락, 브랜드소통 5.93% 하락, 브랜드확산 7.59% 하락, 브랜드시장 9.22%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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