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평판지수도 25.72% 상승"

김수아 기자

2022-03-30 08:46:11

KT,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평판지수도 25.72% 상승"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조사됐다. ​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3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95만7,9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24만6,865개와 비교하면 7.3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했다. ​

연구소에 따르면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T ( 대표 구현모, 박종욱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17,318 미디어지수 1,459,739 소통지수 1,694,541 커뮤니티지수 2,612,181 시장지수 2,801,621 사회공헌지수 1,553,606 CEO지수 840,6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379,64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9,847,162와 비교하면 25.72%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246,865개와 비교하면 7.36%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21% 하락, 브랜드이슈 16.43% 하락, 브랜드소통 9.34% 하락, 브랜드확산 40.71% 상승, 브랜드시장 7.43% 상승, 브랜드공헌 35.18% 상승, CEO평가 25.99%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