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8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567만8,0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28만765개와 비교하면 73.07% 증가했다.
하이엔드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보다 자유로운 소비를 선택한다는 의미가 있다. 하이엔드 브랜드란 기존의 아파트 브랜드보다 한 단계 높은 최고급 아파트 브랜드를 말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3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건설 디에이치, DL이앤씨 아크로, 두산중공업 트리마제, 호반건설 써밋,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 두산건설 위브더제니스, 롯데건설 르엘 순으로 나타났다.
구창환 소장은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280,765개와 비교하면 73.07%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5.65% 상승, 브랜드이슈 110.45% 상승, 브랜드소통 88.22% 상승, 브랜드확산 40.20%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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