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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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SK그룹 주요 계열사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분석대상 기업은 SK㈜, SK이노베이션, SK스퀘어, SK E&S, SK하이닉스, SK텔레콤, SKC, SK네트웍스, SK에코플랜트, SK케미칼, SK가스, SK에너지, SK온, SK브로드밴드 등입니다.이들 계열사에 대해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1회 SK하이닉스, 2회 SK이노베이션에 이어 이번 3회차에는 SK텔레콤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 자료를 게재합니다.<편집자 주>SK텔레콤은 지난해 온라인 전체 포스팅 수가 직전연도인 2021년에 비해 크게 늘어난 가운데 특히 개인 소비자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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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NS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홈앤쇼핑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론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4월 2일부터 5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가 1,057만3,918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13만6,535개보다 4.31%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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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제주항공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일부터 5월 1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3만9,3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15만3,913개와 비교하면 3.5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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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4월 1일부터 2023년 5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7,000,988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4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8,317,164개와 비교하면 15.8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