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03(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빅데이터
현대백화점, 상반기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백화점 순
올 상반기 백화점 업계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곳은 현대백화점으로 조사됐다. 롯데백화점이 뒤를 이었다.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상반기 백화점 업계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AK플라자 △NC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등이다.분석 결과 현대백화점이 총 72만8572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5월 티스토리의 한 유저는 "여의도 더현대 서울
전슬찬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11
KB국민카드, 최근 2개월간 '사회공헌' 관심도 1위…신한카드 뒤이어
KB국민카드가 최근 2개월간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신한카드가 뒤를 이었다.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카드사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카드 △신한카드 △NH농협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우리카드 △비씨카드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회사명' + '어르신, 청소년, 청년, 기부, 기탁, 봉사, 장애인,
전슬찬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11
LX하우시스, 최근 2개월간 바닥재 관심도 1위 차지…KCC글라스 뒤이어
최근 2개월간 주요 건축자재기업 바닥재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LX하우시스'로 조사됐다. KCC글라스와 구정마루가 뒤를 이었다.11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월부터 8월까지 건축자재기업 7곳의 '바닥재' 연관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브랜드는 '바닥재'를 생산하는 국내 주요 건축자재기업 중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LX하우시스 △KCC글라스 △구정마루 △한샘 △현대L&C △한솔홈데코 △동화기업 등이다.조사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11
인카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9월 1위..."평판지수 12.52% 하락"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에이플러스에셋 3위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8월 10일부터 2025년 9월 10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694,3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10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부동의 1위'...한투·삼성증권 순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미래에셋증권이 부동의 1위를 지켰다.이어 한국투자증증권, 삼성증권 순으로 분석됐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5년 8월 10일부터 2025년 9월 10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8,083,3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8,524,201개와 비교해보면 1.1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10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9월 브랜드평판 1위...모두투어 2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아난티 순으로 분석됐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레저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10일부터 2025년 9월 10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346,8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609,645개와 비교하면 13.8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10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는 하락"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한일시멘트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분석됐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10일부터 2025년 9월 10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634,0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243,788개와 비교하면 8.8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10
주거 지원 강화 '카카오뱅크' 인터넷뱅크 관심도 1위…케이·토스뱅크 순
카카오뱅크가 최근 2개월간 인터넷뱅크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케이뱅크와 토스뱅크가 뒤를 이었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인터넷뱅크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 등이다.분석 결과 카카오뱅크가 총 9만1012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8월 뽐뿌의 한 유저는 "카카오뱅크가 한국주택금융공사(주금공)과 협업해 '전세지킴
전슬찬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10
추천템 쏟아지는 '올리브영'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미샤 뒤이어
최근 2개월간 소비자들의 관심을 가장 높게 받은 화장품 전문점은 올리브영으로 조사됐다. 이어 미샤, 이니스프리 순으로 나타났다.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6~7월 2개월간 화장품 전문점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올리브영(대표 이선정) △미샤(대표 신유정) △이니스프리(대표 최민정) △토니모리(대표 김승철) △더페이스샵(대표 이정애) △더샘 △스킨푸드(대표 구도곤) △홀리카홀리카(대표 김태훈) △아리따움(대표 심재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09
롯데하이마트,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는 하락"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하이마트 2위 전자랜드 3위 LG전자베스트샵 순으로 분석됐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8월 9일부터 2025년 9월 9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851,4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874,949개와 비교해보면 0.61% 줄어들었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LG전자베스트샵,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삼성스토어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 11조 4,500억원으로 추정된다. 국내 가전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09
이전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다음
재계뉴스
농협금융, 3분기 누적 순익 2조 2599억원…전년比 1.8%↓
KB국민은행, 한국-인도네시아간 QR결제서비스 시연 성공
우리은행, 큐뱅과 손잡고 전세계 QR결제 서비스 추진
우리금융, 생산적 금융 추진 위한 첨단전략산업금융협의회 개최
현대차, 중국 시장 겨냥 EV '일렉시오' 출시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익 12조1661억원…반도체만 7조
빅데이터 라이프
1
와사비 제품 잇단 호평 '새우깡, 봉지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1위…꼬깔콘·포카칩 순
2
하나은행, 3분기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우리은행 순
3
AI반도체 성장 견인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사중 관심도 1위…SK하이닉스 2위
4
하이트진로, 주류업계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칠성음료 뒤이어
5
포스코이앤씨, 상생·협력 관심도 업계 1위…대우건설·HDC현대산업개발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
5
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