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
-
-
지난해 가상자산거래소 6곳 중 고객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곳은 두나무가 운영하는 업비트로 나타났다.13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국내 주요 가상자산거래소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거래소는 포스팅 수 순으로 △업비트(두나무㈜, 대표 이석우) △빗썸(㈜빗썸코리아, 대표 이재원) △코인원(㈜코인원, 대표 차명훈) △코빗(㈜코빗, 대표 오세진) △후오비(후오비㈜, 대표 최준용) △고팍스(㈜스트리미, 대표 이준행) 등이다.분석
-
지난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1월 10일부터 2월 1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523만1,096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85만4,864개와 비교하면 2.53%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으로 나타났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구창환 소장)는 지난 1월 10일부터 2월 10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298만7,7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고 밝혔다. 지난 1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98만1,140개와 비교하면 15.05%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
-
-
최근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순으로 나타났다.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9일부터 2월 9일까지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369만 9,483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106만 6,297개와 비교해보면 12.5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