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5(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이수페타시스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2일부터 1월 2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513만6,0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108만200개와 비교하면 4.01% 증가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등의 부품 관련 상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1-02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2일부터 1월 2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302만3,3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593만1,545개와 비교하면 3.3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1-02
롯데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4.31% 상승"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2월 2일부터 2025년 1월 2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10,464,1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12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10,157,224개와 비교하면 3.0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1-02
귀뚜라미 보일러, 보일러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보일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귀뚜라미 보일러 2위 경동나비엔 보일러 3위 린나이 보일러 순으로 나타났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보일러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의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 944만9,024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 926만287개와 비교하면 2.04% 증가했다. 아파트나 일반 가정에서는 주택의 난방과 급탕 사용을 위해 지역난방이 보급되는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보일러가 설치돼 있다. 국내 보일러 시장은 1990년대 성장기를 거쳐 2000년대 초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2-31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네이버페이 2위 카카오페이 3위 삼성페이 순으로 나타났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평판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088만8,7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11월 간편결제 브랜드 빅데이터 1,992만9,265개와 비교하면 4.81% 증가했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결제액 기준 국내 간편결제시장 규모는 2016년 11조 7810억원에서 2020년 120조원을 돌파했다. 삼성전자, LG전자 등 디바이스 사업자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2-31
두산,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 "평판지수는 상당폭 하락"
지난 한달간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휴림로봇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로봇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890만4838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데이터 3147만8453개와 비교하면 8.18% 줄어들었다고 3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2-31
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 2위 아남전자 3위 휴맥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가 902만9268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74만2386개와 비교하면 15.95% 줄어들었다고 3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2-31
"배민클럽 무료 혜택" 호평 배달의민족, 3분기 관심도 1위…쿠팡이츠 빅2 진입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올해 3분기 국내 배달앱 중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차지했다.쿠팡이츠가 요기요를 제치고 2위에 진입했다.3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5개 배달앱에 대해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배달특급 △위메프오 등이다.배달의민족이 이번 조사에서 총 39만3142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독보적인 1위를 이어갔다.지난 8월 네이버 카페의 한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2-31
"얼음 정수기 현명한 선택" 칭찬받은 '코웨이' 3분기 관심도 1위…'SK매직' 뒤이어
코웨이가 올 3분기 국내 6개 정수기 렌털 업체 중 가장 많은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했다.SK매직과 LG퓨리케어가 뒤를 이었다.3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정수기 렌털 업체에 대해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코웨이(021240) △SK매직 △LG퓨리케어 △청호나이스 △쿠쿠홈시스(284740) △현대렌탈케어 등이다.코웨이가 이번 분석에서 총 6만8396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2-31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대한해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30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902만1635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02만2691개와 비교하면 12.45%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2-30
이전
131
132
133
134
135
136
137
138
139
140
다음
재계뉴스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LG전자, 서울대와 ‘AI 보안’ 연구개발 위한 전문 산학 연구센터 설립
우리FIS, 금융 IT 전문가 양성 산실 ‘우리FISA’ 5기 수료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로 에너지 소비량 30% 절감 실증
삼성물산, 폴란드 에너지 기업과 손잡고 유럽 SMR시장 공략 가속화
스마일게이트, CFS 2025 그랜드 파이널 올 게이머스 결승 선착
빅데이터 라이프
1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2
삼표시멘트, 11월 시멘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뒤이어
3
롯데건설 '르엘', 11월 순호감도·관심도 상승…'강남 부유층' 선택 입증
4
아모레퍼시픽, 3분기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5
언어별 색상 자막 도입 '넷플릭스' 10월 OTT서비스 관심도 1위…티빙·디즈니플러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보상플랫폼 최희상 대표 "토지보상·세무·벤처소득공제 종합 솔루션 제공"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