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스타트, 가정의 달 맞아 기업 캠페인 홍보 강화 지원

어버이날·가정의 달 등 5월 기념일 연계 활동 중심으로 홍보 전략 제공

이병학 기자

2025-05-16 10:56:09

뉴스스타트, 가정의 달 맞아 기업 캠페인 홍보 강화 지원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통합 언론홍보 플랫폼 뉴스스타트는 기업들의 따뜻한 마케팅 활동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가정의 달 테마에 맞춘 언론홍보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뉴스스타트는 특히 어버이날(5월 8일), 스승의날(5월 15일), 세계 가정의 날(5월 15일) 등 5월 주요 기념일에 맞춰, 고령친화 제품 론칭, 세대 간 공감 프로젝트, 교육지원 활동, 가족친화 기업문화 캠페인 등 기업들의 사회적 가치를 담은 마케팅 활동을 따뜻한 브랜드 스토리로 풀어낼 수 있는 맞춤형 홍보 전략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기업들은 단순한 사회공헌을 넘어, 다양한 방식의 지속가능한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예컨대 가족돌봄휴가 확대, 고령층을 위한 제품 개발, 다문화가정 지원 프로그램 등은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와 포용 가치를 담고 있어 소비자와의 정서적 연결고리를 강화하는 요소로 주목받고 있다.

뉴스스타트는 이런 흐름에 발맞춰, 고객사들이 가정의 달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사회적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돕는 언론홍보 전략을 제안하고 있다.

윤선우 뉴스스타트 총괄팀장은 “5월은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따뜻한 철학을 체감하기에 좋은 시기”라며 “뉴스스타트는 고객사들의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이 언론을 통해 잘 알려질 수 있도록 콘셉트 구성부터 보도자료 작성, 매체 배포까지 전 과정에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뉴스스타트는 친환경·사회공헌 중심의 보도자료 작성 및 배포, 그리고 디지털 홍보 전략을 병행하여 소비자들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으며, 전문 AE와의 1:1 상담, 성과 분석 기반 리포트까지 통합 제공하고 있다.

올해 뉴스스타트는 7,500여 개 고객사 및 170여 개 언론사와 협력하며 쌓은 실적 기반으로, 가정의 달과 관련된 ESG 마케팅 전략을 다양하게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어르신 돌봄 지원,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교육복지 캠페인 등 ESG 활동을 사회적 메시지로 연결해 언론에 효과적으로 노출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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