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플로우,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는 급락"

김수아 기자

2023-05-26 08:36:08

자료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이오플로우 2위 셀바스AI 3위 에스디바이오센서 순으로 조사됐다.​​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6일부터 이달 26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86만5,9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613만4,299개와 비교하면 18.29% 줄어들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이달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이오플로우, 셀바스AI, 에스디바이오센서, 덴티움, 디오, 오스템임플란트, 인바디, 셀바스헬스케어, 클래시스, 루트로닉, 레이, 한국비엔씨, 세종메디칼, 아스타, 엘앤씨바이오, 디알텍, 지노믹트리, 미코바이오메드, 바텍, 휴비츠, 덴티스, 이루다, 피플바이오, 제테마, 아이센스, 수젠텍, 마이크로디지탈, 젠큐릭스, 엠아이텍, 비올 순이었다. ​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오플로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704,731 미디어지수 371,140 소통지수 352,716 커뮤니티지수 304,151 시장지수 410,837 사회공헌지수 160,8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04,37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455,759와 비교해보면 48.28%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이오플로우 ( 대표 김재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면서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6,134,299개와 비교하면 18.2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4.88% 하락, 브랜드이슈 24.72% 하락, 브랜드소통 19.87% 하락, 브랜드확산 21.19% 하락, 브랜드시장 2.29% 하락, 브랜드공헌 18.17%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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