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금융 마이데이터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김수아 기자

2023-05-02 09:11:55

신한카드, 금융 마이데이터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금융 마이데이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카드 마이데이터 2위 KB국민은행 마이데이터 3위 우리은행 마이데이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32개 금융 마이데이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2일부터 5월 2일까지의 금융 마이데이터 브랜드 빅데이터가 2,996만763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금융 마이데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3,664만6,913개와 비교하면 18.24% 줄어들었다고 2일 밝혔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금융 마이데이터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5월 금융 마이데이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신한카드, KB국민은행, 우리은행, 현대카드, 신한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KB국민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KB손해보험, DGB대구은행, 한국투자증권, 하나증권, NH농협은행, KB증권, 비씨카드, 교보생명, 미래에셋증권, NH투자증권, 키움증권, SC제일은행, 광주은행, 현대차증권, 웰컴저축은행, 현대캐피탈, 전북은행, KB캐피탈, 신한투자증권 마이데이터 순으로 나타났다.​

1위를 기록한 신한카드 마이데이터 브랜드는 참여지수 44만9,257 미디어지수 85만6,433 소통지수 53만5,883 커뮤니티지수 60만8,9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245만474로 분석됐으며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43만1,044와 비교해보면 28.58%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신한카드 마이데이터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45% 하락, 브랜드이슈 5.66% 하락, 브랜드소통 20.85% 하락, 브랜드확산 32.02%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