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아이에스동서·KCC 순

김수아 기자

2023-04-21 08:48:14

한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아이에스동서·KCC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아이에스동서 3위 KCC 순으로 나타났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화)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1일부터 4월 21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66만4,1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33만863개와 비교하면 7.8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한샘, 아이에스동서, KCC, 동화기업, KCC글라스, 희림 , 파세코, LX하우시스, 현대리바트, 시공테크, 하츠 , 벽산, 유니드비티플러스, 에넥스, 이건산업, 삼목에스폼, 플래스크, 오하임아이엔티 , 한솔홈데코, 국보디자인 , 라이온켐텍, 이건홀딩스 , 진양화학, 대림B&Co, SUN&L 순이었다. ​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580,578 미디어지수 596,875 소통지수 959,357 커뮤니티지수 754,064 시장지수 942,0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32,92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409,751과 비교해보면 13.08%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샘 ( 대표 김진태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330,863개와 비교하면 7.81% 줄어들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17% 하락, 브랜드이슈 10.47% 하락, 브랜드소통 7.54% 하락, 브랜드확산 12.72% 하락, 브랜드시장 3.22%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