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

김수아 기자

2023-03-30 08:58:21

LG,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 2위 에코프로 3위 SK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주사 상장기업 1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30일까지의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억1,334만3,233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억2,426만2,447개와 비교하면 39.72%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LG, 에코프로, SK, 한화, 삼성물산, 두산, GS, CJ, DB, 한국조선해양, 코오롱, 넥센, 효성, 웅진, LS, HD현대, 롯데지주, 풀무원, 두산밥캣, DL, 아모레G, 한미사이언스, 한진칼, 대웅, 한국앤컴퍼니, 한국전자홀딩스, HDC, 코아시아, 하림지주, NICE 순이었다. ​​

1위를 기록한 LG 브랜드는 참여지수 64만2,664 미디어지수 1,159만1,838 소통지수 1,224만3,096 커뮤니티지수 1,328만8,987 시장지수 682만8,783 사회공헌지수 79만8,4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4,539만3,782로 분석됐으며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496만6,552과 비교해보면 203.30%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LG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8.35% 상승, 브랜드이슈 84.72% 상승, 브랜드소통 45.94% 상승, 브랜드확산 36.77% 상승, 브랜드시장 3.19% 상승, 브랜드공헌 22.44%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