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차지

김수아 기자

2023-03-24 08:46:04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차지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유진로봇 3위 경동나비엔 순으로 나타났다. ​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4일부터 3월 24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3만1,694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45만1,405개와 비교하면 10.6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3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웨이, 유진로봇, 경동나비엔, 파세코, 피코그램, 신성델타테크, 새로닉스, 에브리봇, 위니아, 자이글, 쿠쿠홈시스, 위닉스, 신일전자, 부방, 하츠, PN풍년, 오텍, 엔바이오니아, 한독크린텍 순으로 분석됐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코웨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527,841 미디어지수 416,812 소통지수 946,309 커뮤니티지수 971,444 시장지수 3,108,145 사회공헌지수 94,1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64,65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142,715와 비교해보면 1.27%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코웨이 ( 대표 서장원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451,405개와 비교하면 10.63%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0.20% 상승, 브랜드이슈 22.38% 상승, 브랜드소통 13.45% 상승, 브랜드확산 9.43% 상승, 브랜드시장 5.24% 하락, 브랜드공헌 16.89%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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