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하락"

김수아 기자

2023-03-23 09:05:00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하락"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F&F 2위 한섬 3위 효성티앤씨 순으로 조사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23일부터 3월 23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559만495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387만6,638개와 비교하면 5.06%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

​연구소에 따르면 3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F&F, 한섬, 효성티앤씨, 신세계인터내셔날, 휠라홀딩스, LF, 영원무역, BYC, 덕성, 코데즈컴바인, 제이에스티나, 배럴, 까스텔바작, 한세실업, DI동일, 코웰패션, 신원, 백산, 아가방컴퍼니, 신성통상, 방림, 경방, 화승엔터프라이즈, 국동, 진도, 일신방직, 윌비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태평양물산, 인디에프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F&F 브랜드는 참여지수 10만9,043 미디어지수 5만9,895 소통지수 16만9,104 커뮤니티지수 8만7,638 시장지수 276만4,518 사회공헌지수 2만2,9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321만3,132로 분석됐으며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68만4,464와 비교해보면 12.79%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F&F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29% 상승, 브랜드이슈 0.22% 상승, 브랜드소통 20.39% 상승, 브랜드확산 7.74% 상승, 브랜드시장 4.45% 하락, 브랜드공헌 13.54%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