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 출시 4개월만에 40만좌 돌파…연 이자 4% 제공

한시은 기자

2023-03-20 13:08:35

제공:네이버파이낸
제공:네이버파이낸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네이버파이낸셜㈜(대표 박상진) 지난해 11월 하나은행과 함께 선보인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이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개설 계좌 수 40만좌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은 네이버페이 사용자들이 선불충전금인 ‘네이버페이 머니’를 은행 계좌에 보관하면서 사용 시에도 최대한의 편익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된 수시입출금 통장이다.

통장에 100만원 이하의 네이버페이 머니 예치 시, 최대 연 4%의 이자와 결제 시 최대 3% 포인트 적립이 동시에 제공된다. 또한, 네이버페이 머니 사용 내역도 통장 거래내역과 통합되며, 결제하고 남은 선불금을 다시 통장에 옮길 필요가 없다. 특히 네이버페이 결제 시 최대 5%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과 해당 통장을 동시에 사용하는 비중이 45%에 달한다.

하나은행도 제휴 통장을 통해 거래가 활발한 MZ(밀레니얼+Z세대) 고객 층을 성공적으로 끌어 모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개설된 계좌의 95%는 네이버페이 결제가 활발하게 일어나는 활동성 계좌로, MZ세대가 전체 통장 고객의 63%에 이른다.

특히, 국내·외 오프라인 전 가맹점에서 1.2%의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체크카드’도 하나카드 신상품 출시 역대 최단 기간인 3개월 만에 30만좌를 넘어서는 성과를 기록했다.

하나카드 측은 오는 6월까지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체크카드를 해외에서 이용하는 경우 해외 이용 수수료를 전액 면제하고 있어, 사용자들의 해외 결제 비중도 늘고 있다고 밝혔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