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뉴딜일자리 사업 언리얼엔진 메타버스 교육생 모집

박경호 기자

2023-03-15 12:31:00

서울시 뉴딜일자리 사업 언리얼엔진 메타버스 교육생 모집
[빅데이터뉴스 박경호 기자] 서울시가 서울시에 거주하는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관련 전문인력 양성과 취업을 돕기 위해 나선다.

서울시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위해 기술교육 과정과 인턴십을 지원하는 '2023년 민간기업 뉴딜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 브이알에이알콘텐츠진흥협회와 어소트락평생교육원이 주관하는 '언리얼기반 메타버스 SW개발자 양성과정'의 교육생 모집에 나선다.

이번 '언리얼기반 메타버스 SW개발자 양성과정'은 언리얼엔진 기반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를 높여주는 기초 개념이론과 다양한 응용사례를 통한 실무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비는 서울시가 전액을 지원하고, 교육생 혜택으로 매일 2만5000원의 교육수당을 제공한다. 특히 교육을 수료한 수강생은 인턴십 연계를 통해 3개월간 4대보험 적용과 급여를 받을 수 있고, 언리얼 기반 메타버스SW 개발자 양성 과정 인턴십 이후 정규직 취업을 위한 취업 언계 혜택과 취업컨설팅도 제공된다.

이번 과정의 교육은 오는 5월 1일부터 7월 21일까지, 이후 인턴십 3개월 총 6개월간 진행된다. 모집 정원은 25명으로 찬가자는 심사서류 통과 후 선발 면접을 보게 된다. 사전 모집은 3월 13일부터 3월 19일이고, 정식 모집은 3월 20일 부터 4월 20일 까지 진행된다.

접수는 한국VRAR콘텐츠진흥협회 홈페이지나 협회 참가신청 페이지를 통해 진행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만 18세부터 만 39세 이하 고용보험 미가입자로 고졸 혹은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다.

수료 후 취업 연계 혜택에 참여 가능한 사람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지며, 개인사업자나 다른 정부교육 사업 참여자는 신청이 불가능하다.

서울형 뉴딜 일자리 사업 참여 신청서와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이용제공동의서, 구직등록필증, 주민등록등본 등 서류를 확인해 제출하면 된다.

박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