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공단 본부고객센터, 서비스 분야 KS인증 4번째 획득 완료

김수아 기자

2023-02-27 17:04:10

제공:국민건강보험
제공:국민건강보험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지난 1일 고객콘택트센터 서비스 분야 KS인증 정기심사에서 본부고객센터가 전체 심사항목 모두 최종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KS 서비스 인증은 한국산업표준 이상의 서비스 능력을 보유한 사업장에 대해 '산업표준화법' 제17조 제1항에 따라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거쳐 KS마크를 부여하는 국가인증제도이다.

공단 본부고객센터는 지난 2016년 최초로 KS인증을 획득하고 2년마다 정기심사를 수행하여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4번째 인증을 받았다.

공단측 설명에 따르면 KS인증을 받은 본부고객센터(강원도 원주 소재)는 지난 2012년 개소하여 노인장기요양보험·IT·리서치 등 전문상담과 외국어·수어 등 취약계층 대상 특화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3년 2월부터는 보다 촘촘한 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해 ‘장기요양기관(청구) 직통번호’도 개설하여 운영 중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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