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1분기 정수기 렌털업계 소비자 관심도 1위…SK매직·LG퓨리케어 순

한시은 기자

2025-05-07 07:48:38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코웨이가 지난 1분기 정수기 렌털 업체 중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SK매직과 LG퓨리케어가 뒤를 이었다.

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1~3월 정수기 렌털 업체 관련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코웨이(021240) △SK매직 △LG퓨리케어 △청호나이스 △현대렌탈케어 △쿠쿠홈시스(284740) 등이다.

참고로 기업명에 모두 영어가 들어감에 따라 영어 표기를 혼용해 검색했으며, 현대렌탈케어는 현대렌탈케어, 현대큐밍 두가지 키워드로 검색했다.

조사 결과, 코웨이가 총 9만6038건으로 올 1분기 정수기 렌탈 업체 중 관심도 1위에 올랐다. 2위에 비해 두배이상 앞서는 여유있는 1위다.

지난 3월 제품 체험후기를 올린 한 블로거는 코웨이 나노 직수 정수기에 대한 글을 올렸다. 그는 "코웨이 나노 직수 미니 정수기를 렌탈했다"며 가장 큰 장점으로 전력이 필요 없는 직수 방식을 꼽았다. 이어 "해당 제품인 나노트랩 필터 시스템이 있고 전기 없이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어 전기료 걱정이 없다"고 설명했다.

같은 달 꿀**라는 네이버블로거는 주방 인테리어를 고려한 얼음정수기로 코웨이 얼음정수기를 추천했다. 그는 "핑크 색상이라 과하게 튀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주방 분위기를 방해하기 보단 포인트가 되는 느낌"이라고 말했다. 또 "어디에 두느냐 장소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진다"고 덧붙였다.

지난 2월 제품 리뷰를 하는 한 블로그에는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2를 선택한 후기를 남겼다. 해당 작성자는 "제품이 슬림해서 주방을 오히려 넓어보이게 만들어준다면서 냉온수 기능이 모두 있어 정말 편하다"고 말했다.

SK매직이 4만2823건을 기록, 같은 기간 관심도 2위를 차지했다.

지난 2월 A***라는 블로거는 SK매직정수기를 렌탈로 사용한 후기글을 올렸다. 작성자는 사용한지 약 8개월 정도 됐다며 유아수온도부터 고온수까지 온도 조절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특히, "정수기에 부착된 QR코드를 찍으면 동영상으로 자세히 설명해준다"고 강조했다.

같은 달 SK매직 원코크 얼음정수기를 렌탈한 한 유저는 해당 제품을 선택한 이유로 안심 케어 기능을 꼽았다. 그는 "하루에 2번 4시간씩 아이스룸 UV 안심케어가 진행되고 2시간 주기로 코크 UV 안심케어, 5일에 한번 직수관 전해수 안심케어 등이 이뤄져 매일 관리가 되는 기분"이라고 밝혔다.

LG퓨리케어가 3만5873건으로 관심도 3위에 머물렀다.

지난 2월 LG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얼음정수기 제품에 대해 설명하는 글을 올린 리뷰 블로거는 "해당 제품은 방문관리 6개월과 3년 무상케어 서비스가 포함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청호나이스 1만5033건 △현대렌탈케어 4551건 △쿠쿠홈시스 2755건 순이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올 1분기 조사 대상 정수기 렌털 업체의 정보량은 총 19만7073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9738건, 5.20% 늘었다"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