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선두

김수아 기자

2023-02-02 09:27:40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NS홈쇼핑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1월 2일부터 2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가 1,343만6,097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515만 18개보다 11.31% 줄어들었다고 2일 밝혔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2월 TV홈쇼핑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NS홈쇼핑, CJ온스타일, GS홈쇼핑, 홈앤쇼핑, 롯데홈쇼핑 순이었다. ​

TV홈쇼핑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48만702 미디어지수 45만5,099 소통지수 61만5,121 커뮤니티지수 102만7,223 사회공헌지수 26만6,3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284만4,506으로 분석됐으며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92만2,230과 비교해보면 2.66%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현대홈쇼핑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45% 하락, 브랜드이슈 11.23% 하락, 브랜드소통 9.29% 하락, 브랜드확산 11.20% 하락, 브랜드공헌 13.23%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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