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는 하락

김수아 기자

2023-01-27 08:59:20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는 하락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청담글로벌 순으로 조사됐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27일부터 1월 27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48만8,43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조사했다. 지난 12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42만4,405개와 비교하면 2.7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KT&G, LG생활건강, 청담글로벌, 헬릭스미스, 대원제약, HK이노엔, 프롬바이오, 메디포스트, 경남제약, 엔케이맥스, 종근당바이오, 휴온스, 콜마비앤에이치, 뉴트리, 아이진, 대상홀딩스, 비엘, 아미코젠, 내츄럴엔도텍, 서흥, 휴럼, 네오팜, 노바렉스, 시너지이노베이션, 에스디생명공학, 종근당홀딩스, 에스앤디, 쎌바이오텍, 프로스테믹스, 에이치엘사이언스, 에이치피오, 코스맥스엔비티, 비엘팜텍, 팜스빌 순이었다. ​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T&G 브랜드는 참여지수 705,820 미디어지수 1,178,042 소통지수 1,240,572 커뮤니티지수 699,724 시장지수 2,609,039 사회공헌지수 514,2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47,44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060,350과 비교해보면 1.60%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올 1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1위를 기록한 KT&G 브랜드는 BIO 사업 및 Health & Beauty 사업 등을 통해 국내 제약 기술을 선도하고, 국민 건강과 아름다움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글로벌 사업을 확장하여 국가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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