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X.O. 만두’ 라인업 확대…냉동만두 시장 공략

최효경 기자

2023-01-18 10:14:00

이미지 제공=오뚜기
이미지 제공=오뚜기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오뚜기가 냉동만두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X.O. 만두’ 라인업 확대에 힘을 쏟고 있다.

지난해 11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발표한 ‘2022 가공식품 세분시장 현황-냉동식품’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6개월 내 냉동식품을 구입‧취식한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구입한 품목은 ‘냉동만두’로 응답자의 82%가 ‘최근 6개월 내 냉동만두를 구입한 적이 있다’고 답했다.

이에 ㈜오뚜기는 2019년 론칭한 만두 브랜드 ‘X.O. 만두’를 통해 여러 신제품을 선보이며 시장 경쟁력을 키우고 있으며, 최근 선보인 신제품은 ‘건강 중시 트렌드’와 ‘지역 농가 상생’에 중점을 뒀다.

이번에 출시한 ‘X.O. 만두’는 △굴림만두 새우 △수제 손만두(고기듬뿍·칼칼김치) △교자 제주유채 등 3종으로, 밀가루 함량을 줄이거나 지역 농산물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차별화를 뒀다.

특히,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국내 농가와의 상생을 도모한 제품도 출시했다. ‘X.O. 교자 제주유채’는 제주산 원료로 만든 만두소에 당면 대신 국내산 돼지고기와 청정 제주에서 자란 유채, 당근, 무 등을 넣었으며, 만두피에는 강황을 사용해 노란 빛깔을 살렸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