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3.04.02 Sun.

한국관광공사, 관광산업 활성화 위해 울산 지역관광기업지원센터 개소

기사입력 : 2023-01-12 17:41:56
center
왼쪽부터 FE01 김후철 대표, 권영민 울산관광협회장, 이상헌 의원, 안효대 울산광역시 경제부시장,한국관광공사 이재환 부사장,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김재훈 센터장, 울산테크노파크 박창욱 단장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는 울산시(시장 김두겸)와 함께 지역관광 기업을 기반으로 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역관광기업지원센터를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관광기업지원센터 사업은 한국관광공사와 광역지자체가 협업해 지역 관광기업 육성 및 일자리 지원 거점 마련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울산 지역관광기업지원센터는 이날 오후 울산 전시컨벤션센터에 개소식을 진행했으며 행사에는 한국관광공사 이재환 부사장, 안효대 울산광역시 경제부시장, 이상헌 국회의원, 유관기관과 관광기업에서 약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재환 한국관광공사 부사장은 행사에 참석해, “울산이 오징어게임의 성지로 급부상한 지금이야말로 울산관광이 한 단계 도약할 시기”라며, “특히 코로나19 이후로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 혁신의 시대가 본격화되고 있는 만큼 관광산업 분야에서도 혁신 관광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육성하는 것이 지역 관광산업의 핵심”이라고 강조하였다.

향후 공사는 이달 말 개소 예정인 전북 관광기업지원센터를 포함해 전국에 총 8개 지역센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