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수입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는 하락"

김수아 기자

2022-12-30 09:09:45

BMW, 수입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는 하락"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수입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BMW 2위 벤츠 3위 쉐보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수입차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30일까지의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가 3,119만2,957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 3,703만4,621개와 비교해보면 15.77% 줄어들었다고 3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수입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BMW, 벤츠, 쉐보레, 폭스바겐, 아우디, 혼다, 포드, 볼보, 인피니티, 렉서스, 포르쉐, 닛산, 랜드로버, 토요타, 재규어, 푸조, 링컨, 캐딜락, 람보르기니, 벤틀리, 마세라티, 롤스로이스, 크라이슬러, 시트로엥, 미니 순이었다. ​

1위를 기록한 BMW 브랜드는 참여지수 42만2,877 소통지수 150만6,990 커뮤니티지수 195만2,7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8만2,648로 분석됐다.

구창환 소장은 "BMW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28% 하락, 브랜드소통 0.21% 하락, 브랜드확산 24.95%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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