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1위...한국타이어는 2위

김수아 기자

2022-12-08 08:49:26

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1위...한국타이어는 2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나타났다. ​​

타이어는 자동차 바퀴의 바깥 둘레에 끼우는 고무로 만든 둥근 테로 승차감의 향상과 마찰력의 증대를 위해 사용된다. 생사를 가를 만큼 중요한 부품으로 안전은 물론 승차감과 조향성능, 연비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부품으로외부에서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어 필수 일상정비 1순위로 불린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11월 8일부터 12월 8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2,018만1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1,800만5,789개와 비교하면 12.0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한국브랜드포럼에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12월 타이어 브랜드평판 순위는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타이어, 미쉐린타이어, 콘티넨탈타이어, 피렐리타이어, 던롭타이어, 굳이어타이어, 브리지스톤타이어, 요코하마타이어, 맥시스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타이어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금호타이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3,598,416 소통지수 1,205,604 커뮤니티지수 1,041,2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45,248이 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910,513과 비교하면 19.04% 상승했다. ​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